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9월 건강강좌5 - 고대안암병원, 강동경희대병원, 원주세브란스병원, 충북대병원
  • 기사등록 2019-09-20 01:59:50
기사수정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함이 느껴지는 9월.

건강관리에 더욱 주의해야 하는 시기를 맞아 주요 대학병원들의 무료 건강강좌를 통해 건강한 정보와 함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잡아보자.  


◆고려대 안암병원, ‘심방세동의 날’ 개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은 20일(금) 오후 2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2층 유광사홀에서 ‘심방세동의 날’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 날 건강강좌에서는 △건강검진 상 우연히 발견된 심방세동 : 왜 치료해야 하나? (순환기내과 최종일 교수) △심방세동 환자의 생활습관,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 (순환기내과 성주용 간호사) △심방세동의 약물 치료 시 주의할 점 (순환기내과 이광노 교수) △심방세동의 시술 또는 수술적 치료 (순환기내과 김윤기 교수) △시술 후 재발한 심방세동 : 어떻게 해야 할까? (순환기내과 심재민 교수)등의 다양한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심방세동을 앓고 있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추후관리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참석자들이 직접 김영훈 교수와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심방세동에 관한 궁금한 모든 점을 상담할 수 있다. 

문의: 02-920-5445, 1577-0083

▲이상지질혈증 건강강좌 

한편 오는 24일(화) 오후 1시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이상지질혈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2019년 콜레스테롤 주간을 맞아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의 주최로 마련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이상지질혈증에 대해 바로 알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각 분야 전문 의료진의 강연이 준비되어있다. 

문의(학회사무국) : 02-3272-5330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제4회 난청재활교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병원장 백순구)이 오는 21일(토) 오후 2시부터 외래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제4회 이비인후과 난청재활교실’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보청기로도 잘 안 들릴 땐 어떤 방법이 있을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난청재활교실은 2015년부터 이어온 행사로 올해로 4번째 개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임플란트 쉽게 알아가기(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서영준 이비인후과 교수)’, ‘난청재활의 이해(한림대학교 한우재 청각학부 교수)’, 실제 시술받은 환자들의 경험담 등 골전도 보청기에 대한 소개와 사례 공유가 이뤄질 예정이다.

골전도 임플란트는 뼈를 진동시켜 소리를 전달하는 기술로 기존의 보청기 사용 시 있었던 소리의 왜곡이나 잡음 없이 깨끗하고 분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고 특히 편측성 난청인 경우 골전도 임플란트를 통해 반대편 귀로 들을 수 있게 하여, 양쪽 귀로 소리를 듣는 것이 가능케 한다.

이날 공개강좌에서는 사전행사로 기기점검, 청각검사, 보청기 무료 체험 및 기기 상담, 기념품 증정도 이뤄질 예정이다.


◆강동경희대병원, 이상지질혈증 건강강좌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은 오는 25일(수)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별관 지하1층 인산홀에서 ‘이상지질혈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콜레스테롤에 관심이 있거나 이상지혈증, 고콜레스테롤증 등을 가진 환자나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고지혈증이란(내분비대사내과 정인경 교수), ▲고지혈증 왜 무서운가요(심장혈관내과 양인호 교수), ▲고지혈증 어떻게 먹어야하나요(김민진 임상영양사), ▲고지혈증 약 어떻게 복용하나요(내분비대사내과 황유철 교수)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좌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강좌에 참여한 경우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상지질혈증이란 우리 몸의 피 속에 총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증가되거나 HDL 콜레스테롤이 감소된 상태를 말한다. 피 속 지질성분이 증가된 상태로, 혈관 벽에 쌓이고 염증을 일으켜 혐심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병으로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기타 문의 :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02-440-7058)


◆충북대병원 심혈관센터, 제22회 심장의 날 행사  

충북대학교병원 심혈관센터는 오는 26일(목) 오전 9시 10분부터 이 병원 2층 대강당에서 ‘제22회 심장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는 ▲심혈관센터 배장환 교수의 ‘심근경색증 치료와 합병증’ ▲심혈관센터 김상민 교수의 ‘심장환자들이 알아야 할 항혈소판제제 사용’ ▲심혈관센터 이대인 교수의 ‘심폐소생술 실습’ ▲손윤진 임상영양사의 ‘심근경색증 심부전환자의 식이요법’ 주제로 진행되며 이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 자신의 건강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건강부스도 마련되어 혈압, 혈당, 혈중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무료 검사가 진행된다.

배장환 교수는 “심장 혈관 질환의 이해를 돕고, 응급 상황에서 대처하는 요령을 실질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22년 째 심장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환자 본인은 물론 가족의 건강상태를 지켜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4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