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닥터헬기 소생 캠페인’동참
  • 기사등록 2019-09-20 01:24:46
기사수정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이 19일‘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에 동참했다. 

닥터헬기소생캠페인은 닥터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리가 풍선이 터질 때(115㏈)와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이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되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김성우 병원장은“닥터헬기 이착륙시 발생하는 소리를 잠깐만 참으면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며, “의료인의 한사람으로서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닥터헬기와 응급상황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어 닥터헬기가 원활히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산병원은 응급상황시 조기 대응할 수 있는‘신속대응팀’ 구성, 24시간 응급의학전문의 진료시스템 운영 등 신속 정확한 응급의료 진료체계를 구축해 지역응급의료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오는 10월 진단·시술·수술이 동시에 가능한 하이브리드 수술실 개소를 앞두고 있으며, 응급의료센터 확충과 감염관리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김 병원장은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권순용 병원장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함께할 소생캠페인 동참자로 이재준 고양시장을 지명했다.

한편 닥터헬기는 도서 산간 지역의 응급환자를 수도권 및 대도시 의료기관으로 신속하게 이송하며 이동 중에도 처치가 가능한 의료전용 헬기로, 중증 응급환자의 ‘골든아워’를 확보해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헬기 운항 시에 발생하는 소리, 먼지 등으로 인한 민원으로 운항에 어려움도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4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