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8월 건강강좌3 - 서울대병원, 이대목동병원, 중앙대병원
  • 기사등록 2019-08-18 09:00:01
기사수정

무더운 여름 속에 가장 중요하게 챙겨야 하는 것이 건강이다.

휴가 전후로 오는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도 평소에 정확한 내용으로 잘 관리한다면 더욱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다.

이에 주요 대형병원들이 무료로 진행중인 다양한 건강강좌를 통해 나와 우리 가족들의 건강도 챙겨보자.

 

◆서울성모병원 통증센터, 시민 강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통증센터는 오는 19일(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약 2시간 동안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통증을 주제로 시민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 강좌는 환우와 보호자, 지역주민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만성적이고 잘 낫지 않아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두통, 어깨 통증, 허리 통증, 무릎 통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치료법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강좌에는 마취통증의학과 통증센터장인 박휴정 교수의‘무릎 통증’에 대한 강의를 포함해 마취통증의학과 김유나 교수의‘두통’과 이유정 교수의‘어깨 통증’, 심성은 교수의‘허리 통증’에 대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좌 후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통증’이란 인체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우리의 소중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꼭 필요한 중요한 감각이다. 하지만 이런 좋은 통증이 있는가 하면,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는 나쁜 통증도 있다. 급작스럽게 나타나는 통증이 ‘급성’ 통증이며, 잘 낫지 않고 오래가는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을‘만성’통증 질환이라고 한다.
문의 : 1588-1511(대표번호)


◆서울대어린이병원, 소아뇌종양에 대한 공개상담과 강좌

서울대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 뇌신경센터는 오는 22일(목) 오후 4시 서울대병원 본관 5층 5314호에서 소아뇌종양에 대한 공개상담과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수술적 치료(소아신경외과 김승기 교수) ▲항암 약물치료(소아청소년과 최정윤 교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이주호 교수) 의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문의 :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 뇌신경센터 외래 (02-2072-3444)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 만성콩팥병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는 오는 22일(목)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이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만성콩팥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만성콩팥병과 대사증후군’을 주제로 한 이번 건강강좌는 ▲콩팥병과 대사증후군(김승정 신장내과 교수) ▲만성콩팥병과 운동하기(홍성흔 물리치료사) ▲1일 섭취 가능한 어육류군 조리 방법(최수빈 ㈜잇마플 임상영양사)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기타 문의 :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02-2650-5132)


◆중앙대병원, ‘최신 항암치료 바로알기 건강강좌’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이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최신 항암치료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혈액종양내과 의료진들이 강사로 나서 위암, 신장암, 혈액암, 폐암 항암치료의 종류과 관리 등에 대해 정확하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최신 치료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강좌는 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장정순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위암의 최신 항암치료(황인규 교수) ▲신장암의 최신 항암치료(김희준 교수) ▲혈액암의 최신 항암치료(이준호 교수) ▲폐암의 최신 항암치료(박송이 교수)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된다.

문의 : 중앙대병원 진료협력팀(02-6299-1140)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0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