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사퇴, DHC 댓글 차단…네티즌들 “불매넘어 퇴출까지” - “진정성 하나도 없다”, “일본으로 아웃하라” 등 반응
  • 기사등록 2019-08-11 21:13:08
기사수정

한국콜마와 DHC에 대한 비판이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불매를 넘어 퇴출까지 가자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사퇴…“진정성 하나도 없다. 일본으로 회사를 옮겨라”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은 11일 직원들에게 막말과 여성 비하가 담긴 영상을 보여줘 문제가 됐던 이 회사 사옥에서 사과와 함께 사퇴의 뜻을 밝혔다.
윤 회장은 “지난 7일 회사 내부 조회 시 참고자료로 활용한 동영상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켜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죄한다. 이번 사태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저 개인의 부족함으로 일어난 일이기에 모든 책임을 지고 이 시간 이후 회사 경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또 “직원들과 피해를 입게 된 거래 업체, 제품을 사용해온 소비자들에게도 사죄를 드리고, 여성분들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덧붙였다.
윤 회장의 사퇴에 따라 지주회사인 한국콜마홀딩스 공동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고, 김병묵 대표이사 사장 단독 체제로 전환된다. 윤 회장의 아들 윤상현 총괄사장 등의 기존 경영 체제는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jtbc 뉴스룸 캡쳐)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콜마제품 사는 것은 대한제국시대 나라를 팔아먹은 이완용과 똑같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도 동참합니다”, “진심없는게 느껴지네”, “이렇게 얼렁뚱땅 넘어가시게? 어림도 없지!”, “눈가리고 아웅 안 통하는데”, “진정성은 하나도 없다. 제품 사지도 말고 일본으로 기업을 옮겨라”, “한국콜마 불매운동합시다”, “순간 모면을 위한 거짓이다”, “물러나도 소용없다. 이미 시작됐어 불매”, “좀 잠잠해진다 싶음 슬그머니 복귀할껄. 안봐도 비디오지” 등 불매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DHC 파장 확대, 댓글 차단…“퇴출이 답이다”
일본 화장품 회사 DHC가 자회사를 통해 혐한 방송을 하고 있다는 지난 10일 JTBC 보도 이후 파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회사 측은 해명 대신 인스타그램 댓글 기능을 차단했다고 JTBC는 11일 보도했다.

                          (사진 : jtbc 뉴스룸 캡쳐)
이에 온라인에서는 불매 운동 목소리도 확대되는 가운데 ‘잘가요 DHC’라는 해시태그를 다는 등 퇴출운동을 하자는 움직임과 DHC TV 유튜브 채널을 찾아가 증오나 악의적인 콘텐츠로 신고하자는 운동도 시작됐다고 JTBC는 보도했다.
실제 네티즌들은 “불매하자”, “중국도 불매에 동참하자”, “DHC 퇴출하자”, “퇴출이 답이다”, “DHC는 유니클로보다 더 악질 기업이다”, “일본으로 아웃하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우리가 냄비라고? 금방 끓고 바로 식는다고? 완전 상대 잘못 골랐어. 우린 나라가 위기에 빠지면 끓다 못해 냄비까지 녹여서 탱크 만드는 민족이다. 자신이 죽어서라도 끝까지 싸우는 의병 기질, 독립군 기질이 있다”며, 강력한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한편 한국콜마와 DHC의 이번 사태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앞으로 불매는 더욱 확산될 것이라는 반응이 더 많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0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