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병원 및 협회 7월 건강강좌 4 - 서울성모, 이대서울, 한양대병원 - 강서 미즈메디, 대림성모병원,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 기사등록 2019-07-23 17:00:03
기사수정

7월 무더운 날씨와 태풍 등으로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시기이다.

이에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강좌를 통해 건강한 정보를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된다.

7월 마지막주에도 계속이어지는 주요 건강강좌를 소개한다.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 ‘만성콩팥병’ 공개강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가 오는 24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약 2시간 동안 ‘만성콩팥병’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만성 콩팥병은 3개월 이상 신장이 손상되어 있거나 신장 기능 감소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신장의 손상 정도와 기능의 감소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나누어지며, 잘 관리하지 않으면 투석이나 신장이식과 같은 신장대체 요법을 해야 한다.

이번 강좌는 2019년도 신장내과에서 실시하는 3번째 공개강좌로 일반인과 환자들을 대상으로 고혈압과 콩팥병의 상관관계에 대한 강의와 콩팥병 환자가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저염 식이에 대한 정보를 널리 알리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강좌는 신장내과 김형덕 교수의 ‘고혈압과 만성콩팥병’, 임지혜 임상영양사의 ‘저염식이’ 강의와 강사들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되어있다.

문의전화 : 1588-1511(대표번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갑상선 질환’ 바로알기 건강강좌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이하 서울동부지부)는 오는 24일(수) 오후 4시 이 협회 지하 1층 보건교육관에서 내원 고객들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의원 김보미 임상영상사가 건강검진으로 알아보는 갑상선 질환과 암 그리고 갑상선 질환의 예방법 및 식사관리법 등 갑상선 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문의 및 신청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02-3290-9800)


◆한양대병원 ‘두경부암 : 아는 만큼 이긴다’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윤호주) 암센터는 오는 26일(금) 오후 2시~5시 본관 3층 강당에서 ‘두경부암 : 아는 만큼 이긴다’ 라는 주제로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을 진행한다.

‘세계 두경부암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날 건강강좌는 이비인후과 태경 교수가 ‘두경부암의 개론 및 수술’, 방사선종양학과 박혜진 교수가 ‘두경부암의 방사선 치료’, 성형외과 안희창 교수가 ‘두경부암의 재건술’, 이비인후과 송창면 교수가 ‘두경부암- 갑상선암의 수술 후 관리’, 한양대구리병원 이비인후과 지용배 교수가 ‘갑상선암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두경부암 검진 및 상담, 다양한 기념품과 푸짐한 경품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암센터 태경 소장은 “세계 두경부암의 날을 맞아 다소 덜 알려진 두경부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이번 강좌에서는 두경부암의 이해와 두경부암-갑상선암의 최신치료와 재건법, 그리고 예방법과 치료 후 관리 등 일반인들이 궁금할 만한 내용을 전문가들이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 암센터(02-2290-8830)


◆강서 미즈메디병원 ‘성장과 성조숙증’ 건강강좌

강서 미즈메디병원(원장 장영건)은 오는 26일(금) 오전 11시 키즈센터 지하 2층 로즈아카데미에서 ‘성장과 성조숙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미즈메디병원 소아청소년과 박성원 진료과장이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성장과 성조숙증에 대한 이해와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강 관리 등을 전하고,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장영건 원장은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키에 대해서는 관심이 높은 반면, 신체 발육에 대한 변화와 그에 따른 대처 방법은 미흡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소중한 자녀의 성장을 관리할 수 있는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미즈메디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한편 여아의 사춘기는 만 10세 경 유방이 발달하는 것으로 시작하고, 남아는 만 12세 경에 고환이 커지면서 시작된다. 성조숙증은 여아에서 만 8세 이전, 남아에서 만 9세 이전에 이차성징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성조숙증은 여아에서 남아에 비해 5-10배 가량 많으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 이차성징의 조기 발현과 함께 빠른 골성숙으로 인해 최종 성인키의 감소 및 심리 사회적 문제나 행동 문제 등이 동반될 수 있다.

◆이대서울병원, 방광 튼튼 필라테스 강좌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과장: 윤하나)가 오는 30일(화) 오후 3시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만성 골반통, 방광통증후군, 간질성 방광염, 과민성방광, 요실금 등 만성 방광 질환의 예방과 증상 완화를 위한 ‘방광튼튼 필라테스 강좌’를 개최한다.

방광 건강과 필라테스 운동 요법을 처음으로 접목시킨 이번 강좌는 국내 최초 여자 비뇨의학과 의사인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윤하나 교수의 강의와 리앤리 필라테스 이경식 대표의 운동 시범으로 진행되며, 50세 이상 방광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한편 필라테스는 마비 환자의 재활치료, 운동선수의 근력 강화 및 재활 치료에도 쓰이는 운동 치료 요법 중 하나로 자세 교정, 복근을 비롯한 코어 근육 강화 등에 효과가 있어 컴퓨터와 스마트 폰 등으로 자세가 비뚤어지고 만성 통증을 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대림성모병원, 당뇨병 건강강좌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은 오는 31일(수) 오후 3시부터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당뇨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휴가철 당뇨병 관리 및 치료법을 주제로 진행되며 대림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양세정 진료과장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당뇨병의 원인, 치료법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가 가져야 할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전문의 강의 후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기타문의 : 대림성모병원 콜센터(02-829-9000)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16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