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 17회 ‘화이자의학상’ 수상 후보자 공모…7월 31일까지 모집 - 최근 2년간 발표된 기초·임상·중개 3개 부문 연구논문 대상
  • 기사등록 2019-06-18 00:45:42
기사수정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임태환)과 한국화이자(대표이사 사장 오동욱)가 오는 7월 31일까지 제 17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화이자의학상(Pfizer Medical Research Award)’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관하고 한국화이자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의학상으로 대한민국 의학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우수한 의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제정됐다. 

제 17회 화이자의학상은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등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기초의학상’ 및 ‘임상의학상’ 수상자는 각 부문 논문의 연구자 중에서 선정되며, ‘중개의학상’ 수상자는 기초 의학 분야의 연구 내용을 임상 연구에 접목하였거나 혹은 그 연구 결과가 임상 응용 가능성을 충분히 입증한 연구 논문의 연구자로 선정된다.


응모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으로 대한민국 의사면허 소지자이거나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소속의 의과학자이다. 

제출 서류는 ▲ 최근 2년 사이에 (2017. 8. 1 ~ 2019. 7. 31) 국내·외 순수학술지에 게재된 연구논문 1편 ▲ 관련 논문 1편 이상 (최대 5편, 해당 전공분야의 논문을 모두 포함하며 최근 5년 이내에 (2014. 8. 1 ~ 2019. 7. 31) 발표된 논문) ▲ 신청서 (명함판 사진 첨부) ▲ 신청자 이력서 ▲ 추천서 (소속 학회나 근무기관 등 관계기관장의 자필서명이 있는 것) ▲ 연구 논문 목록 ▲ 공동제1저자 및 공동책임(교신)저자의 학술상 대상 논문 제출 동의서 각 1부이다. 단, 국내·외에서 동일 논문으로 수상한 경우 또는 응모 중에 있는 논문은 수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화이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화이자의학상 운영위원회로 우편 혹은 이메일(namok@kams.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연구의 우수성, 과학성, 창의성 및 공헌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비교 평가 및 집중 토의를 거쳐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분야에서 각 1편씩 선정되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3,000만원(총 9,0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임태환 회장은 “화이자의학상은 우수한 의학자들의 높은 도전 정신과 폭넓은 연구를 지속적으로 독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정된만큼 지난 19년 동안 많은 의학 연구자들을 발굴해왔다”며, “기초 및 임상 의학 분야에서 의미 있는 연구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국내 의학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는 우수한 의과학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사장은 “화이자의학상을 통해 국내 우수 의과학자들의 연구 의지를 고취시키고 의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국화이자는 업계 리더로서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 17회 화이자의학상 최종 수상자는 9월 17일(화)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 6일(수)에 진행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12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과(망막) 영역에서 AI는 어디까지 접목됐을까?
  •  기사 이미지 1년 새 소비자들 보톡스 시술주기 짧아져…“병의원간 경쟁 때문, 3~6개월 지키는 것 중요”
  •  기사 이미지 대한정형외과의사회-대한정형외과학회 특별위원회 구성 추진
대한골대사학회
위드헬스케어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