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선왕릉 숲길에서 미세먼지 벗어던지자” - 구리 동구릉 등 8개소 조선왕릉 숲길 확대 개방
  • 기사등록 2019-06-15 12:00:01
기사수정

구리 동구릉 숲길을 포함한 8개소 조선왕릉 숲길을 일시 확대 개방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직무대리 나명하)는 5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구리 동구릉 ‘경릉~양묘장’ 숲길, ▲남양주 광릉 ‘금천교~정자각’ 숲길, ▲남양주 사릉 둘레 소나무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등 총 6개소를 개방한다. 

또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파주 삼릉 ‘공릉 뒤편 숲길’ 등 2개소는 10월 31일까지 개방한다. 


조선왕릉 숲길 체험은 도심 속 공해와 미세먼지로 인해 지친 국민들에게 숲에서의 휴식으로 치유와 명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조선왕릉 숲의 가치를 국민과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그간 단발로 이루어졌던 왕릉 숲길에 신규 개방 숲길 3개소(남양주 광릉·사릉, 파주 삼릉)를 추가해 봄철 산불예방기간 종료시점에 맞춰 일시 개방해 관람객에게 좀 더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참여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숲길 확대와 정비 방안에 관한 사항 등을 설문조사하여 왕릉 숲길 확대 개방에 의견도 듣는다는 방침이다. 

숲길 개방기간에는 숲속 음악회, 국악 공연, 어린이 제향 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조선왕릉 숲길을 걷는 ‘힐링체험’과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시간에 한하여 운영하며, 조선왕릉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조선왕릉 관리소에 문의하거나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8개소 개방시간은 2~5월, 9~10월 오전 9시~오후 6시/ 6~8월 오전 9시~오후 6시 30분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10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건의료노조 길병원지부, 10일 오전 7시 전면총파업 예고
  •  기사 이미지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불꽃 관람 명당은?
  •  기사 이미지 의약계, 추석 연휴 맞아 환자, 아동, 지역주민들과 함께2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