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 및 학회 5~6월 건강강좌2 - 이대서울, 서울대치과, 서울아산병원,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한림대…
  • 기사등록 2019-05-29 20:22:15
기사수정

최근 화창해진 날씨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주요 대형병원 및 학회 등의 5월과 6월 주요 강좌는 다음과 같다. 


◆이대서울병원 개원 기념 ‘혈관 수명’ 건강강좌
이대서울병원(병원장: 편욱범)은 이대서울병원 개원을 기념해 오는 30일(목) 오후 3시 이 병원 중강당에서 ‘혈관의 수명이 사람의 수명을 결정한다’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신상훈 교수가 강의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혈관 건강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서울대치과병원‘우리 아이 구강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건강강좌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30일(목) 오후 12시 이 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우리 아이 구강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서울대치과병원 소아치과 송지수 교수와 함께 유치에 치아우식이 발생하는 이유, 문제점, 예방과 치료, 아이에게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치과 관련 고민거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2015년 아동구강건강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만 5세 아동의 유치우식경험자율은 2000년도에 83.3%에서 2010년 61.5%까지 감소하다, 2012년도에 62.2%, 2015년도에 64.4%로 증가했다. 이처럼 어린이의 치아 우식 빈도는 매우 높은편인데, 이는 보호자가 유치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 수 있다.
문의 : 02-2072-1367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학교에서의 ADHD’ 주제 포럼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소장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홍현주 교수)가 오는 31일(금) 오후 1시부터 4시 45분까지 서울성모병원 지하1층 강당에서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공동으로 제13차 학생정신건강포럼 및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ADHD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학교 현장에서 흔히 발견되는 ADHD 학생들에 대한 인식제고와 적절한 개입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ADHD의 이해와 교육현장에서의 관리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학생 맞춤형 개입 전략 및 가정-학교-지역사회의 협력 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1부는 김봉석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이사장 진행으로 ▲박준성(두드림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ADHD 학생의 이해와 효과적 치료’ ▲강윤형(전 교육부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사업단장) ‘교육현장에서의 ADHD 관리 현황과 문제점’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2부는 권용실 학생정신건강포럼 대표가 토론을 진행한다. ▲최지욱(가톨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ADHD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인식개선’ ▲김은향(가천대학교 사회정책대학원 교수) ‘교실적응을 위한 교육적 전략’ ▲김드레(충북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장) ‘교육청 차원에서 ADHD 학생의 관리와 개입’ 지정토론 후, 모든 연자 및 참석자가 참여하는 전체토론이 진행된다.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는 교육부 정책중점 연구소로 2012년에 설립해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을 연구하고 제안하는 기관이다.
문의 : 031-380-6012, 이메일 ssmhins@gmail.com로 하면 된다.


◆서울아산병원 암병원, 부인암 건강강좌
서울아산병원 암병원은 오는 6월 11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이 병원 동관 6층 소강당에서 부인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부인암 환자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에는 ▲부인암 치료방법이라는 세션을 통해 치료 및 합병증 관리, 최신치료방법(면역항암제) 등을 소개될 예정이다.  
이어 ▲부인암 환자의 정신건강 세션에서는 정신건강: 불안, 우울 및 불면증, 건강한 부부생활, 웃음 치료 등으로 진행된다.
이후 Q&A 및 행운권 추첨 등도 이어질 예정이다.   
문의 : 1688-7575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6월 한달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무료강좌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6월 한달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무료강좌를 진행한다.
전국 각 지역의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들이 강사로 나서 전국 약 113개 장소에서 진행될 이번 강좌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홈페이지)와 (ADHD바로알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알쓸신친: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는 총 2강으로 진행되며 제1강 <친구 멘토링 기초반>에서는 유아동기와 초등학교 시기의 기본적인 친구관계 기술을, 제2강 <친구 멘토링 응용반>에서는 청소년기의 친구 관계를 돕는 방법을 강의한다.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좋은 친구’의 의미에 대해 되돌아보고 내 자녀가 좋은 친구를 사귀게 돕는 방법, 자녀 스스로 좋은 친구가 되도록 돕는 방법에 대해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09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