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고속도로 정체 속 국민들이 선정한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선 ‘눈길’ - 전국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은 어디서?
  • 기사등록 2019-05-04 14:40:14
  • 수정 2019-05-04 14:57:03
기사수정

전국의 고속도로가 6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첫째날을 맞아 곳곳에서 몸살을 앓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고객들이 직접 추천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BEST 10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3월 4일부터 31일까지 1인당 최대 3개의 메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 결과를 통해 BEST 10 음식을 발표했다.

이번 조사결과 총 2,246명이 5,140개의 메뉴를 추천했으며, 그 결과 먹킷리스트 1위는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소고기국밥’, 2위는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한우떡더덕스테이크’, 3위는 안성휴게소(부산방향) ‘소떡소떡’이 차지했다.
뒤이어 △벌교꼬막비빔밥 △도리뱅뱅정식 △명품닭개장 △임금갈비탕 △해물볶음돈가스 △어리굴젓백반 △호두과자 순으로 10대 먹킷리스트에 선정됐다.
순위를 보면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방송인 이영자 씨의 영향력이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자 씨가 방송에서 추천했던 총 17개의 메뉴 중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포함됐다.
‘ex-food’로 선정된 20개의 메뉴 중 5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안에 포함돼 한국도로공사가 인증한 메뉴 역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ex-food’는 휴게소 판매 음식 중에서 한국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각 휴게소만의 대표 메뉴로, 매년 전문가가 참여해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는 전국 휴게소의 모든 음식에 대해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로 고객들은 가격보다는 맛, 보편화된 메뉴보다는 각 휴게소만의 특화된 메뉴를 선호하고, 그 중 지역특산품(한우, 꼬막, 인삼, 양파 등)을 재료로 하는 메뉴에 대한 선호도(26%)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도로공사 김성진 홍보실장은 “먹킷리스트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휴게소 메뉴의 지속적인 개선과 신메뉴 개발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부선, 남해선, 서해안선, 팽택시흥선, 익산장수선, 호남선, 논산천안선, 청주영덕선, 중부선, 평택제천선, 중부내륙선, 영동선, 광주원주선, 중앙선(금호~춘천, 삼락~대동), 서울양양선, 서울외곽선, 제2경인선, 경인선, 서천공주선, 용인서울선, 호남지선, 중부내륙지선, 부산외곽선 등전국고속도로 교통상황(사고, 정체, 작업 등)은 한국도로공사(바로가기)를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06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