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4월 건강강좌 5 - 경북대, 베스티안, 원자력병원, 서울대치과병원
  • 기사등록 2019-04-23 10:47:28
  • 수정 2019-04-23 11:22:37
기사수정

완연한 봄 속에서 4월 주요 (대형)병원들의 건강강좌는 이어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건강강좌를 통해 나는 물론 우리 가족의 건강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4월 마지막주에 이어지는 건강강좌는 다음과 같다.


◆베스티안병원, 오송 주민 위해 정기 건강강좌
재단법인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 산하 베스티안 병원(병원장 문덕주)이 23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오송종합사회복지관 4층 행복5실에서 ‘환절기 불청객! 알레르기 천식, 비염’의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선착순 40명이 대상이다.
지난 1월부터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 진행중인 건강강좌는 소아청소년과 정재일 과장이 강사로 나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관심 있는 주제들을 선별해 진행했다.
접수 및 문의 : 오송종합사회복지과(.043-234-5479)


◆원자력병원, 노원교육복지재단과‘무료이동검진’
원자력병원(병원장 홍영준)은 23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노원교육복지재단과 함께 ‘무료이동건강검진’을 진행한다.
이번 무료이동검진에는 영상의학과 및 핵의학과 의료진, 고객지원팀으로 구성된 검진팀이 참여해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노원구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복부초음파, 골밀도 검사를 시행하고 검사결과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홍영준 병원장은 “고된 일상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경우가 많지만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주민들에게 원스톱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평소 개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원자력병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의료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서울·경기 동북부지역의 구청 및 시청, 복지관, 보건소 등을 찾아 의료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이동검진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경북대병원, 어깨 관절의 날 건강강좌 개최
경북대병원은 오는 24일(수) ‘어깨 관절의 날’을 맞아 오후 4시부터 본관 10층 대강당에서 ‘어깨 질환에 대한 오해와 진실들’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정형외과 윤종필 교수, 재활의학과 김철현 교수, 물리치료실 김호심 실장이 어깨 질환에 대한 세간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퇴행성 질환, 회전근 개 파열, 인대 손상 등 다양한 어깨 관절 질환의 증상, 종류와 치료법 등에 대해 상세히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건강한 어깨 관절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기구와 자가 운동방법을 소개한 책자를 나누어 드리며, 강의 후 무료 초음파 검진도 있을 예정이다.
어깨 관절은 나이와 성별을 떠나 살면서 누구나 흔하게 불편함을 호소하는 관절로서 건강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이다. 최근 고령 인구의 증가와 다양한 스포츠 활동으로 인해 어깨 질환이 급증하고 있지만, 어깨 질환은 모두 소위 ‘오십견’이라는 잘못된 인식으로 통증을 참고 병을 키우는 경우가 흔하며, 더 나아가 부적절한 시술과 치료로 경제적인 손실을 함께 초래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 일반인 대상 공개건강강좌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25일(목) 낮 12시 이 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중증장애인의 치과치료를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서울대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 장주혜 교수와 함께 협조가 어려운 치과 환자들이 상황에 따라 어떻게 치료를 계획하고 효과적으로 필요한 처치를 시행할 수 있는지 궁금한 내용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장애인 환자는 일반적인 치과 진료에 필요한 협조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치과를 내원할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더구나 가정에서도 적절한 구강 위생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광범위한 치과 질환을 겪고 있으면서도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기가 쉽다. 통상적인 치과 치료를 받기 어려운 환자의 경우, 당일 전신마취를 시행하여 여러 가지 치료를 동시에 시행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문의 : 02-2072-1367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04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