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처, 에티튜드·스칸팬 세척제 등 4종 수거·폐기 조치 - 쁘띠엘린(주) 에티튜드 주방세제 일부 제품 회수는 어떻게?
  • 기사등록 2019-04-17 19:37:13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에티튜드 무향(13189, 13179), 엔지폼 PRO, 스칸팬 세척제 등 4종에 대해 통관금지 및 수거·폐기 조치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미국 콜게이트사 수입세척제가 부적합 판정을 받아 통관 및 유통단계 검사강화에 따른 조치이다.


(표)수입 세척제 검사결과 부적합 제품 현황

실제 식약처가 수입 위생용품 세척제를 통관·유통단계에서 검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 사용이 금지된 살균보존제인‘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CMIT/MIT)’이 검출됐다.

식약처 소비자위해예방국 위생용품·담배관리 TF는 “통관단계에서 CMIT/MIT가 검출된 제품에 대해서는 수입을 금지하고, 유통 중인 세척제에 대해서도 수거·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니,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앞으로도 기준 및 규격을 위반한 제품을 철저히 조사하여 국민의 위생용품의 안전한 사용이 최우선적으로 확보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CMIT/MIT는 살균·보존 효과를 나타내어 미국과 유럽에서는 샴푸, 세제 등 생활용품에 사용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세척제, 헹굼보조제, 물티슈 등 19개 위생용품에서 사용할 수 없는 성분으로 관리하고 있다.
수입업체인 (주)쁘띠엘린에서 수입한 동일 제조사 세척제에 대해서는 자진 회수 예정이며, 회수관련 주요 내용은 (바로가기)를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03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