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4월 건강강좌 3 - 이대목동병원, 일산병원
  • 기사등록 2019-04-12 16:49:51
기사수정

봄을 맞이한 4월. 그러나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감기환자들이 많아졌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는 필수이다.
이에 무료로 진행하는 주요 대형병원들의 건강강좌를 통해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주요 병원들의 건강강좌는 다음과 같다.


◆일산병원 ‘단백뇨가 왜 중요할까요?’건강강좌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12일(금) 오후 4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단백뇨가 왜 중요할까요?’라는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단백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콩팥 기능이 떨어졌을 때 주의해야 할 점, 콩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평소 생활 습관 등의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장내과 강이화 교수는 “몸이 붓거나, 소변에 거품이 많이 일고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소변 검사를 통해 단백뇨인지를 확인해야 한다”며, “단백뇨의 수치로 콩팥 기능의 정도를 평가할 수 있으므로, 원인을 찾은 후 적절한 치료와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콩팥 손상의 진행을 늦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콩팥(신장)은 모세혈관 덩어리인 사구체로 이루어져 있는데, 혈액 노폐물을 걸러주는 일종의 필터와도 같은 사구체의 기능이 떨어지면 혈액 속에 꼭 있어야 할 단백질, 적혈구 등이 몸 밖으로 빠져나오면서 거품뇨 또는 단백뇨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단백뇨가 나온다는 것은 사구체의 여과율이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하고, 여기서 콩팥의 기능이 더욱 저하되면 만성 콩팥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과 초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 만성콩팥병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는 오는 18일(목)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이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만성콩팥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만성콩팥병 개요’를 주제로 한 이번 건강강좌는 ▲콩팥병이란 무엇인가?(이신아 신장내과 교수) ▲만성콩팥병 환자 식사 개요(정겨운 임상영양사) ▲내가 만들면 그게 바로 저염식(최수빈 ㈜잇마플 임상영양사)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기타문의: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02-2650-5132)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02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