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4월 건강강좌 2 - 건국대, 서울대, 서울백, 이대목동, 인천성모병원
  • 기사등록 2019-04-08 18:00:01
기사수정

봄이 짙어지는 4월 주요 대형병원들의 건강강좌는 계속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건강강좌를 통해 우수한 건강정보를 직접 듣고, 간단한 건강 체크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4월에도 이어지고 있는 건강강좌를 알아본다.


◆서울백병원 ‘담석증 치료법, 지방간클리닉’ 건강강좌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은 오는 9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담낭 담석증 원인과 치료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서울백병원 외과 김영기 교수가 몸속의 돌로 흔히 알려진 ‘담석’이 잘 생기는 사람의 특징과 담석증 증상에 관해 설명하고, 담석증으로 생기는 담낭염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진행된다.

문의 전화: 02-2270-0439 (서울백병원 사회사업실)


한편 서울백병원은 오는 24일(수) 오후 1시 30분 이 병원 P동 백인제홀에서‘지방간클리닉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지방간으로부터 간 건강 지키기’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인바디 측정 및 그룹상담(나영선 교육간호사 · 이보경 소화기전담 간호사) ▲비알코올성 지방간이란?(소화기내과 류수형 교수) ▲지방간 관리를 위한 신체활동(최문영 임상운동사) ▲지방간의 식이치료(김보은 영양사) ▲연령별 당뇨병에 임하는 자세(前 내분비내과 임경호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문의 : 02-2270-0003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는 오는 10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의료와 복지의 중심 - 재활의학’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와 대한재활의학회가 함께 재활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한수정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재활의학 ▲경직 관리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평소 재활의학과 경직 관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02-2650-5035)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허리’건강강좌

서울대병원 신경외과는 오는 16일(화) 오후 5시부터 이 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CMI)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흔한 허리문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신경외과 단독으로 진행하며 △ 우측 하지 방사통과 위약감을 주소로 내원한 환자 케이스(신경외과 양승헌 교수) △ 버스 한 정거장도 못 걸어가는 할머니 케이스(신경외과 이창현 교수) 등 환자 사례 중심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강의 종료 후에는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문의 : 02 - 2072-4588.


◆인천성모병원, 17일 무릎·어깨관절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오는 17일 이 병원 신관 15층 마리아홀에서 ‘무릎 및 어깨질환’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날 강좌는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이상욱 관절센터장(정형외과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무릎관절 질환(정형외과 송광연 교수) ▲무릎운동 방법(정형외과 정지환 전공의) ▲어깨관절 질환(정형외과 이상욱 교수) ▲어깨운동법(정형외과 강민성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무릎 및 어깨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건국대병원, 18일 ‘췌장암의 수술적 치료’ 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오는 18일(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췌장암의 수술적 치료’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외과 장성환 교수로 췌장암의 특징, 수술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01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