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감염학회, 2019 춘계감염학 연수강좌 개최
  • 기사등록 2019-03-19 08:00:02
기사수정

대한감염학회(이사장 김양수, 서울아산병원 감염내과 교수)가 지난 16일 가톨릭의대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2019 춘계감염학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전공의와 전문의를 위한 이번 연수강좌는 총 4개(▲Antimicrobial agents, ▲Common clinical syndromes, ▲Special host and infection control, ▲Special issues) 세션으로 나누어 10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연수강좌는 ▲일상 진료현장에서 자주 접하는 주요 항생제에 대한 기초지식, ▲감염임상증후군들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접근, ▲병원체와 인체의 불균형 관계에서 오는 질환에 대한 접근 등에 대해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제시했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감염관리에 대한 실제적인 문제도 사안별로 지속적으로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연수강좌는 실제 진료에서의 활용성과 청중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증례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해 보다 더 유익함을 느꼈다는 평가다.
또 내과전문의 시험을 준비하는 전공의에게 핵심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보다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김양수 이사장은 “감염학회 연수강좌는 구조적인 연수계획을 통해 각 회차에 따라 상호 유기적인 내용이 다뤄지므로 수련과정에 있는 내과전공의 뿐 아니라 일반 의사에게도 좋은 감염분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수강좌를 통해 감염질환에 대한 현장학습을 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98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