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신경외과의사회, 2019춘계연수강좌…참석자 폭증 - TPI 교육이수증, 필수평점, 도수치료의 모든 것 등
  • 기사등록 2019-03-11 12:00:02
기사수정

대한신경외과의사회(회장 한동석, 서울신경외과)가 지난 10일 백범기념관에서 2019년 춘계연수강좌를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연수강좌에는 기존(약 250~300명)대비 약 2배에 이르는 약 550명의 참석을 기록했다.

이처럼 높은 참여를 기록한 이유에 대해 고도일(고도일병원장) 총무부회장은 “교육 내용에 대한 변화는 물론 필수교육,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 등이 주효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실제 이번 연수강좌에는 ▲TPI 교육이수증, ▲필수평점,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도수의 역사부터 각 부분 적용에 대한 내용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전체 강의장이 열기에 가득했으며, 호평도 이어졌다.

한 참석자는 “TPI와 관련해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는 강의는 물론 TPI 교육이수증, 필수평점 등도 받을 수 있어서 참석했다”며, “한번 참석하여 다양한 부분들을 얻어가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경외과의사회는 지회들을 찾아가 연수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체 회원들의 학술적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동석 회장은 “강의에서 다뤄지는 핵심주제는 임상에서 활용도가 높아 실제 진료시 바로 적용이 가능하고,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참석한 회원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임상에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내용들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97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