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2019년 2월 건강강좌2 - 건국대병원, 경희의료원, 동탄성심병원, 서울백병원, 원자력병원
  • 기사등록 2019-02-11 08:00:01
기사수정

설 연휴를 보내고 난 후 더욱 몸이 무거워졌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럴수록 더욱 건강에 신경을 쓰고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주요 대형병원들의 무료 건강강좌를 통해 정확하고, 알찬 건강을 챙기면 어떨까?
2월을 맞아 진행되는 주요 병원들의 건강강좌는 다음과 같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만성편두통 건강강좌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오는 12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이 병원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편두통 알고 만성편두통 예방하기’라는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무료 건강강좌는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는 질환인 ‘만성편두통’을 주제로 개최되며, 만성편두통이 왜 생기고,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하는지 등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동탄성심병원 신경과 조수진(대한두통학회 부회장)교수는 “만성편두통은 3개월 이상 거의 매일 편두통이 발생하여 진통제 효과는 줄고, 수면·우울·불안 등이 동반되는 질병이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건강강좌에 참석해 만성편두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 동탄성심병원 신경과(031-8086-2310)


◆서울백병원, ‘당뇨·골다공증 예방법’ 건강강좌

서울백병원은 12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홀 1층 컨벤션센터에서 ‘당뇨·골다공증 예방과 관리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서울백병원 내분비내과 홍수민 교수가 당뇨병과 골다공증의 정확한 진단 기준과 합병증의 위험성에 관해 설명하고 생활 속 예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전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진행된다.

문의 : 02-2270-0439 (서울백병원 사회사업실)


◆건국대병원, ‘분만 시 주의사항과 자궁경부무력증’ 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오는 15일(금)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이 병원 대강당(지하 3층)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분만 시 주의사항과 자궁경부무력증’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에는 산부인과 권한성 교수가 강사로 나서 임신부가 궁금해 할 출산 징후부터 분만 과정과 자궁경부무력증의 증상, 진단, 치료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준비돼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경희의료원, 제3회 간암의 날 기념 공개강좌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은 오는 19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후마니타스암병원 6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간암의 날 기념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간암의 날(2월 2일)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간암 치료의 최신 지견 ? 면역항암치료(소화기내과 심재준 교수) ▲간암 환자에서 간이식: 언제 어떻게 하나?(간·담도·췌장외과 김범수 교수) ▲간암 환자의 영양 관리법(영양팀 주진희 영양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간암의 예방, 진단 및 치료 등(소화기내과 김병호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김병호 교수는 “우리나라 40~50대 남성 암 사망 원인 1위가 간암이다”며, “진단부터 치료, 예방·관리까지 포괄적으로 강의가 진행되는 만큼, 환자 및 보호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 중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환자, 보호자와 소통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평소 궁금해 하던 사항을 사전에 수렴해 질의응답식으로 진행한다. 질문은 본관 1층 소화기센터에서 작성 가능하다.


◆원자력병원, 2019년도 암 환자 건강교실 일정 발표
원자력병원(병원장 홍영준)은 2019년도 암 환자 건강교실 일정을 발표했다.
원자력병원은 치료중이거나 치료를 마친 환자들을 대상으로 ▲유방암 수술 후 식이요법과 운동법(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병원동 세미나실), ▲암 환자의 당뇨 관리(매월 1, 3주 목요일 오후 1시, 병원동 세미나실), ▲대장암 환자의 장루 관리(수시 개별면담, 외과 외래상담실)가 연중 진행된다.
암 환자 건강교실은 원자력병원에서 치료를 받지 않았더라도 해당 강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홍영준 병원장은 “다른 만성질환과 마찬가지로 암도 치료 후 관리가 중요하다”며, “전문 의료진의 관리 교육을 통해 환우분들이 건강을 빨리 회복하여 일상생활 복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참가문의: 유방암 교육(970-1842), 대장암 장루교육(970-2263), 당뇨 교육(970-2200))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94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