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말정산 무엇이 궁금하세요?…납세자연맹, 유튜브 통해 무료서비스 제공 - 연말정산계산기, 맞벌이부부 절세계산기, 나의 놓친 연말정산 - 납세자TV, 2018년 환급사례모음 등
  • 기사등록 2019-01-16 22:30:05
기사수정

연말정산과 관련해 무료로 정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이 소개됐다.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이 근로소득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연말정산 도움 서비스 8가지’를 소개했다. 연맹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모두 무료다.
납세자연맹이 올해 연말정산 기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연말정산계산기’를 비롯해 △맞벌이부부 절세계산기 △연봉탐색기 2019 △클릭 나의 놓친 연말정산 △남들이 놓친 연말정산 사례 △알쏭달쏭 연말정산 Q&A △2018년 환급사례모음 △[납세자TV] 동영상 등으로 기존의 서비스를 추가·갱신하거나 새롭게 오픈했다.


납세자연맹은 올해 제공되는 연말정산 서비스에 대해 “19년간 근로소득자의 연말정산을 도와온 연맹은 새로운 정보제공과 간편한 계산기는 물론이고 이용자의 연봉이나 특성에 맞춰 세금지식까지 한 단계 끌어 올릴 수 있는 컨텐츠를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연맹이 15년째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연말정산계산기는 연말정산 환급액은 물론 올해 환급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세테크리포트와 놓치기쉬운 세테크 팁까지 알려주는 계산기이다. 
▲맞벌이부부 절세계산기는 맞벌이 부부 세테크의 핵심인 ‘부부합계 납부 세금 최소화’ 조합을 찾아 준다.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를 무조건 연봉이 높은 쪽으로 몰는 것이 아니라, 부부의 연봉수준, 부양가족 수, 의료비 등 세액공제의 크기에 따라 적절히 나누는 것이 핵심이다. (18일 오픈 예정)
▲연봉탐색기 2019는 연봉만 입력하면 내 연봉의 순위 뿐 아니라 내 연봉의 실수령액, 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 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을 때 나의 몫과 국가가 가져가는 금액, 소득공제 증가시 환급액 계산, 세율이 한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 신용카드·기부금·의료비세액 공제한도와 세테크 팁 등 9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클릭 나의 놓친 연말정산은 자신의 놓친 소득·세액공제가 없는지 살펴보는 코너로 ‘중도퇴사했을 때’, ‘가족중에 중증환자가 있을 때’, ‘배우자가 외국인일 때’, ‘월세를 내고 있을 때’ 등 12개의 상황을 설정해 해당항목을 클릭하면 ‘예’, ‘아니오’ 클릭 몇 번만으로 올해 연말정산의 핵심 정보를 확인하고 과거에 놓친 공제가 없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남들이 놓친 연말정산 사례는 납세자연맹을 통해 과거 연말정산을 놓쳐 환급받은 4만명의 실제 환급사례를 사례별로 분류하고 검색할 수 있는 코너이다.
▲알쏭달쏭 연말정산Q&A는 연말정산에서 가장 애매한 질문 10가지에 대해 변호사가 고객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의 법률적인 리포트로 한 질문당 6페이지가 넘는 의견서를 제공한다.
▲[납세자TV] 교육영상은 납세자연맹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영상으로 연말정산의 기본개념부터 납세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연말정산 항목, 세테크 팁 등을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한다. 현재 세법상 장애인 공제, 실비보험 의료비공제, 소득금액 100만원, 신용카드 절세전략 등 최신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며 연맹은 연말정산 기간동안 새로운 컨텐츠를 계속 생산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91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