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몸짱소방관 달력 판매수익금, 한강성심병원·한림화상재단에 전달 - 소방관 12명+오중석 사진작가 재능기부+GS SHOP+두손컴퍼니 등도 참여
  • 기사등록 2018-12-29 00:21:10
기사수정

지난해에 이어 2019 몸짱소방관 달력 판매수익금이 한강성심병원·한림화상재단에 전달됐다.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전욱)과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이사장 윤현숙)은 지난 26일 한강성심병원에서 ‘2019년 몸짱소방관 달력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서울소방재난본부가 한림화상재단에 전달한 기부금은 약 9000만원으로, 지난 11월부터 판매된 2019년 몸짱소방관 달력 1만2209부의 수익금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연합모금 등이 더해진 금액이다. 기부금은 저소득 화상환자들의 의료 및 재활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림화상재단은 지난 2014년부터 서울소방재난본부 소방관들과 몸짱소방관 달력을 만들고,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 가정 화상환자들의 의료 및 재활치료비로 지원하고 있다. 몸짱소방관 달력은 지난 4년간 총 4만2529부가 판매됐으며, 기부금으로 약 4억2000만원이 모여 지금껏 총 96명의 저소득 화상환자에게 전달됐다. 

올해 제작된 2019 몸짱소방관 달력은 지난 5월 개최된 ‘제 7회 서울시 몸짱소방관 선발대회’ 출신 소방관 12명과 오중석 사진작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만들어졌다. 

초기 달력제작 비용 및 판매 수수료는 쇼핑몰 GS SHOP가 지원했으며, 사회적기업 두손컴퍼니가 배송을 맡았다. 판매는 온라인 스토어(GS SHOP, 텐바이텐)와 오프라인 스토어(텐바이텐 대학로점, 건대점, 일산점, 고양점 및 교보문고 핫트랙스 서울 12개 지점, 분당점, 천안점, 대구점)에서 진행됐다. 


한림화상재단 윤현숙 이사장은 “몸짱소방관 달력을 통해 치료가 필요한 어려운 화상환자에게 희망을 선물하게 됐다”며, “시민들과 함께한 나눔 실천이 화상 환자의 건강한 회복을 돕는 의미 있는 사업에 쓰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전욱 병원장, 윤현숙 이사장, 서울소방재난본부 관계자, 김준완 GS SHOP 상무 및 오중석 사진작가 등 약 30명이 참석해 환자에게 기부금 및 치료금을 전달하고 병동을 방문하며 응원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한강성심병원은 최근 환자와 고객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달하는 ‘We路캠페인’을 론칭하고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한림화상재단은 화상 경험자의 신체적·심리적·사회적 회복을 지원하며 화상 경험자의 희망찬 미래를 선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88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