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원은 지금 크리스마스…건강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 경희의료원, 건국대, 국제성모, 고대구로, 강동성심병원 - 미즈메디, 온종합, 전북대병원 등
  • 기사등록 2018-12-24 22:40:13
기사수정

크리스마스를 맞아 병원들은 다양한 크리스마스이벤트를 진행했다.
병실에서 우울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각종 공연 및 이벤트, 선물 등을 전하며, 건강에 대한 기원을 담아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 것이다.
이에 주요 병원들이 진행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소개한다.


◆경희의료원 ‘천사와 함께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은 지난 21일 환아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빠른 쾌유를 기원하기 위한 ‘천사와 함께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개최했다.

산타 복장으로 소아병동을 찾은 관계자들은 환아들에게 직접 장난감을 전달하며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또 기부받은 약 100개의 장난감은 소아청소년과에서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최용성 교수는 “크리스마스에도 답답한 병실에만 있어야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달래준 따뜻한 행사이다”며, “하루 빨리 투병 생활을 이겨내고 밝고 건강한 모습을 되찾아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건국대병원, 행복 기원 크리스마스 트리점등 및 깜짝 선물도  
건국대학교병원(병원장 황대용)이 지난 7일 이 병원 지하 1층 피아노라운지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가졌다.

이번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소망하는 내용을 카드에 적어 부착하면 된다. 곰 조형물과 의자도 함께 설치해 특별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점등식을 기점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인증샷’ 이벤트도 시작했다. 자세한 사항은 건국대학교병원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또 이 병원은 24일 특별한 정오의 음악회와 함께 관객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장애아티스트들로 이뤄진 아트위캔 팀이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피아노와 클라리넷 등으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과 거위의 꿈 등 유명 영화 OST와 가요, 크리스마스 캐롤 등으로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 함께 한 관객들에게 응급처치 키트 50세트를 선물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지혜(43)씨는 “병원이지만 신나는 크리스마스 캐롤에 예상치못한 선물까지 받아 뜻깊은 크리스마스로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동성심병원, 크리스마스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은 24일 오전 본관 1층에서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 오셨네’ 라는 행사로 출근하는 교직원 및 내원객을 대상으로 직접 준비한 샌드위치, 떡, 김밥을 전달하며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응원했다.

또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은 입원 환아들을 위해 소아병동을 직접 방문하여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환아들에게 쾌유의 메시지도 전했다.
24일 오후에는 내원객들을 위해 1층 로비에서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을 적어 걸어놓는 소원트리 이벤트, 메리 앙상블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주헌 병원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는 환자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들로 병원에서의 크리스마스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으로 채워졌으면 한다” 고 밝혔다.


◆이케아 광명점, 고대구로병원 환아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고대구로병원(원장 한승규)은 지난 19일 소아청소년과 병동에 입원한 환아들을 위로하는 반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케아 광명점과 고대 구로병원이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이벤트로 소아청소년과 의료진과 의료사회사업팀이 함께 환아들을 찾아가 인형과 동화책을 나누어주며 따뜻한 크리스마스 인사를 전했다.

선물을 받은 한 환아 어머니는 “뜻밖에 선물을 받고 신나하는 아이를 보니 저도 기쁘다”며, “깜짝 이벤트를 마련해준 고대 구로병원과 이케아 광명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국제성모병원-진에어, 호스피스 병동 성탄 파티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영인)과 진에어(대표이사 최정호)는 지난 21일 이 병원 호스피스병동에서 입원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성탄 파티를 열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호스피스 병동 성탄 파티’는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등 병동 전체가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고 선물을 나누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호스피스팀 자원봉사자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의 국악 퍼포먼스 및 색소폰 연주, 성탄 선물 나눔 등이 진행됐다.
또 진에어 기내 특화 이벤트팀인 ‘딜라이트 지니(Delight JINI)’의 객실 승무원들은 직접 준비한 마술 공연과 풍선아트, 음악회 등을 선보여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승무원들은 자원봉사 활동으로 ‘하늘 위의 천사’가 아닌 ‘땅위의 천사’로 변신했다.
진에어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호스피스 병동 사별 가족들을 위해 제주도 항공권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해 사별 가족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국제성모병원 호스피스팀 서현정 파트장은 “호스피스 병동 환자와 보호자, 사별가족 분들께 따뜻한 희망과 추억을 전해준 진에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호스피스·완화의료 환자분들의 존엄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진에어 고은선 객실 승무원은 “이렇게 뜻 깊은 자리를 함께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환자들의 미소가 끊이지 않도록 다양한 재능 기부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진에어 승무원들은 이날 호스피스 병동뿐 아니라 국제성모병원 어린이병동과 로비를 찾아 환자와 내원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와 재능기부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미즈메디병원 ‘힐링 콘서트’ 개최
강서 미즈메디병원(원장 장영건)은 24일 이 병원 2층 로비에서 환자와 내원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맞이 ‘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미즈메디 앙상블이 주관한 이번 콘서트에서는 영화 마지막 황제의 삽입곡인 류이치 사카모토의 ‘Rain’을 시작으로 드라마 하얀거탑의 주제가 ‘B rosette’, 윌리엄 텔 서곡, 인디아나 존스의 주제가 ‘Raiders March’, 캐롤 메들리 등 귀에 익숙하고 대중에게 사랑 받는 곡이 연주돼 호평을 받았다.

강서 미즈메디병원 장영건 원장은 “음악으로 환자의 마음까지 치유하기 위해 전문의를 비롯한 의료진이 바쁜 진료 일정 속에서도 꾸준히 성실하게 준비했다”며, “미즈메디 앙상블의 콘서트가 환자와 내원객 그리고 직원 모두에게 잠시나마 마음의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종합병원, 나누는 기쁨으로 맞이한 성탄 
온종합병원은 성탄을 맞아 병동 및 외래 환자분들게 선물을 나누며 작은 기쁨을 드리는 행사를 진행해 산타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 병원 신우회에서 임직원 및 병원 앞을 지나다니는 주민들에게 성탄인사과 함께 차와 빵 등의 간식을 나눠준 것은 물론 오후에는 산타로 변장해 각 병동을 돌아다니며 캐롤송을 연주하고 선물을 나누는 행사도 가졌다.

지난 22~23일에는 장애인생활시설 및 동래구에 소재한 아동시설에 지원금 및 장갑을 선물하며 따뜻함을 전하기도 했다. 23일 아동시설 아이들 40명을 이 병원으로 초청해 성탄예배 시간도 가졌다.
이 병원 관계자는 “성탄의 기쁨을 원내 환자들 및 주민분들, 그리고 장애인생활시설 및 아동시설 아이들과 함께 나누며 ‘나눔의 사랑’을 실천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성탄절을 맞아 사랑과 평화의 기쁨이 누구에게나 가득하길 기원한다.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밝혔다.


◆전북대병원, 환우를 위한 크리스마스 음악 콘서트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은 지난 21일 호흡기전문질환센터 1층 외래 로비에서 ‘환자를 위한 크리스마스 음악 선물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통한 위로와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서는 전주를 중심으로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노 4중주 실내악팀 ‘콰르텟 아미고’와 성악공연팀이 참여해 환우와 가족들이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클래식 음악과 크리스마스모음곡 등을 선사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힘들게 투병하고 있는 환우와 가족들이 이번 콘서트를 통해 마음의 위안과 평안을 얻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많은 병원들이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며, 환자들의 아픔을 함께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87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동산, 분당차, 순천향대부천, 일산백,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