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희대암병원, 암환자 2명 ‘뷰티클리닉 1호 모델’ 선정…화보 촬영 - 자신의 모습 되찾는 특별한 시간 선사…정기적 화보 촬영, 클리닉 내 사진 …
  • 기사등록 2018-12-11 00:59:58
기사수정

경희대학교암병원(후마니타스암병원)이 지난 7일 암을 극복해 나가고 있는 암환자 2명을 ‘뷰티클리닉 1호 모델’로 선정, 화보 촬영을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에 선정된 암 환자들은 헤어, 메이크업, 다양한 가발, 웨딩드레스와 외출복 등의 여러 의상을 착용하고 화보 촬영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촬영한 사진은 뷰티클리닉 내에 게시하고, 정기적인 사진전 개최를 통해 암 환자들을 응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화보 촬영에 참가한 김재올(66세, 여)씨는 “결혼식 때도 입어보지 못한 웨딩드레스를 입고 사진 찍으니 새로운 출발을 앞둔 새신부의 마음처럼 떨린다”며, “암진단을 처음 받을 때 두려웠지만 뷰티클리닉 1호 모델로 선정되고 이런 경험을 하니 암에 걸릴 만하다”며 웃었다. 

김지연(55세, 여)씨는 “10년 간의 힘든 투병생활로 잊고 있던 자신의 모습을 되찾아 기쁘다”며, “오늘의 기억이 남은 치료 과정을 견딜 수 있는 힘이 될 것 같고, 사진이 나오면 주위 사람들에게 자랑할거다”고 밝은 모습을 보였다.

정상설 암병원장은 “앞으로 뷰티클리닉에 화보 촬영한 사진을 전시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며, ”환우분들이 심리적 위로를 받고, 자신감을 키워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화보 촬영은 뷰티디렉터로서 전반적인 행사를 진행한 (사)국제뷰티크리에이티브협회 전연홍 협회장을 비롯, PiLAB 정시우 사진작가, 경기대학교 예술대학원 이정아 교수의 메이크업, 강소희 헤어디자이너의 스타일링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또 잇츠어위그, 가발나라, 닥터메종, 지온메디텍의 제품 기부로 화보 촬영이 풍성하게 이뤄졌다. 이외에도 의상은 아리그라피스튜디오의 웨딩드레스와 박정상 BNB12 대표 디자이너의 외출복이 제공됐다. 


뷰티클리닉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화보 촬영을 진행하고 클리닉 내에 사진을 전시해 암 환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매년 모델로 선정된 암환우와 그 가족을 함께 초대해 가족사진촬영을 진행해 사진제공과 더불어 추억의 시간을 마련해줄 예정이다.


한편, 뷰티클리닉은 암환자 본연의 아름다움을 되찾아 삶의 질을 회복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치유 공간으로, 미용 전문가로 구성된 10명의 뷰티심리치유마스터가 ▲체형교정 ▲이미지컨설팅 ▲헤어 ▲메이크업 ▲화보촬영으로 구성된 전신 케어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10명의 뷰티심리치유마스터 재능기부명단은 다음과 같다.

△(사)국제뷰티크리에이티브협회 전연홍 협회장 △Pi 연구소 정시우 포토디렉터 △알샘통합의학 체형교정연구소 최월란 대표 △경기대학교 예술대학원 이정아 교수 △Salon there's 방지영 원장 △도수재활클리닉 이영민 센터장 △LYNN HAIR 박혜린 원장 △인천재능대학교 장재원 겸임교수 △이미지컨설팅 잇츠컬러 박서현 대표 △헤어디자이너 강소희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86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