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화장품의학회, 10주년 기념 학술대회…화장품의 모든 것을 만나다 - 하루만에 화장품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 ‘호평’
  • 기사등록 2018-11-23 16:09:34
기사수정

대한화장품의학회(회장 박영민, 서울성모병원 피부과 교수)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학술프로그램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우선 지난 17일 노보텔앰버서더 강남 서울 보르도홀에서는 3명의 특강과 1명의 초청강연을 통해 최신지견을 공유했다.

이어 10주년 기념행사 및 만찬도 진행했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박영민 회장은 “처음 학회 명칭에 의학회를 사용한 이유가 교육을 강조 및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중이고, 최근에는 피부과 전문의, 준회원들을 대상으로 시사적인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 개원의, 전공의 등에 이르기까지 문호를 개방하고, 한단계 더 성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18일에는 중앙대병원 4층 송봉홀에서 ‘화장품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교육강연을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실제 교육강연에서는 ▲주사관련 화장품 ▲유의해야 할 화장품 성분 ▲피부과 의사가 추천하고 싶은 남성화장품 ▲피부과 의사가 알아야 할 색조화장품 ▲미백제 ▲여드름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코스메슈티컬즈란? ▲화장품과 인공지능 ▲아토피피부염 관련 화장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초청강연으로는 ▲자외선 차단제 ▲클렌저의 종류와 피부타입별 선택 ▲화장품과 피부유형 ▲탈모치료관련 제품 등의 내용으로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박영민 회장은 “이번 강연은 대한화장품의학회 회원은 물론 개원의 및 전공의들까지 포함해 하루만에 화장품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 중개임상 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신임 임원진들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82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계 콩팥의 날]성인 9명당 1명 만성콩팥병…콩팥 건강을 지키는 7가지 생활수칙은?
  •  기사 이미지 국내 고혈압관리 최고 수준?…사각지대에 빠진 젊은 층 고혈압 인지율·치료율
  •  기사 이미지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코로나19 퇴치 대국민 손씻기 캠페인 진행
대한골대사학회
위드헬스케어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