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역시 이승기!…블랙야크 ‘B모션벤치다운자켓’ 완판 기록 - 젠더리스 스타일링, 기능성 다양화, 기술력 전달 캠페인 메시지 인기 요인…
  • 기사등록 2018-10-30 23:34:41
기사수정

역시 이승기였다. 

블랙야크(회장 강태선) 롱다운 벤치파카 스타일 ‘B모션벤치다운자켓’ 남성용 제품이 완판을 기록한 것. 

이는 이승기 광고 온에어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나타난 결과로 분석되고 있으며, 여성용 역시 베이지 등 일부 색상을 중심으로 품귀 현상을 보이며 2차 리오더도 진행 예정이다.


이승기 광고는 블랙야크 랩(Lab)을 배경으로 기존 아웃도어 광고와는 다르게 아웃도어 제품이 존재하는 이유에 초점을 두고 기술력에 대한 블랙야크의 지속적인 노력을 담아내고자 했다. 특히, 이승기가 직접 ‘B모션벤치다운자켓’을 입고 연구소 뿐 아니라 극한의 환경에서 기능성을 확인하는 블랙야크의 필드 테스터의 역할을 맡았다. 

또 이번 완판에는 동물 복지, 인권 등을 고려한 RDS 인증, 길이가 긴 다운의 경우 지퍼를 채우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포착해 자석 지퍼를 사용한 퀵 모션(Quick Motion) 기능, 보관과 거치를 해결하는 팩 미(Pack Me) 시스템 등 블랙야크 롱다운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 등이 차별화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여기에 스테파니 리와 함께한 디지털 캠페인으로 허리선이 강조되기 보다는 투박하면서도 무심한 젠더리스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자연에서 자신의 내면을 탐험하는 주체적인 여성상을 보여준 우먼스 캠페인 필름은 200만뷰를 넘어가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동일한 스펙의 키즈 제품 ‘BK모션벤치다운자켓’도 함께 출시돼 온 가족이 남다른 패밀리룩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덩달아 판매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다.

상품기획부 박정훈 이사는 “롱다운에 적용되는 테크놀로지가 총 집약된 블랙야크 벤치다운이 획일화된 다운 시장에서 차별점으로 작용했다”며, “여기에 타사와는 차별화된 아웃도어의 본질과 기술력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두 뮤즈와 협업 브랜드 캠페인, 롱패딩이 점차 세대를 넓혀가고 있다는 점을 포착한 라인업 등 역시 인기 요인으로 맞아 떨어졌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79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