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관 폭력근절 국민청원 12만명 돌파…8월 2일 마감 - 의료계 곳곳서 동참열기…대전·전남의사회 가두캠페인 등 - 전국 의료기관에 포스터 게시, 가수 강원래 씨 페이스북서 영상 응원
  • 기사등록 2018-07-28 00:11:45
기사수정

의료계가 청와대 답변을 이끌어내는‘20만명’돌파를 위한 의료기관 내 폭력 근절을 위한 (국민청원)에 힘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오후 9시 현재 12만 3,000명을 돌파한 가운데 전국 시도의사회, 의료기관, 보건의료종사자들의 동참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시의사회-대전시간호사회 등 공동 의료인 폭행추방 국민청원 동참  

대전시의사회, 대전시간호사회, 대전시약사회, 대전시치과의사회 등은 지난 26일 우리들공원에서‘의료인 폭행 추방 국민청원 대회’를 개최해 대전시민들에게 의료기관 내 폭력 사건의 심각성을 알리고 국민청원에 참여해줄 것을 호소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전 의료인 대표 약 100명은 국민청원 주소 QR코드가 첨부된 홍보물 약 500매를 시민들에게 배포하면서 참여를 독려했다.

김영일 회장은“의료인들의 절박한 목소리 때문에 행인들도 국민청원 참여를 약속하며 홍보물을 받아가셨다. 대전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보건의료인에 대한 폭행을 막고, 더 나아가 폭력 없는 사회를 만들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전남의사회, 헬멧 쓰고 가두캠페인 

전라남도의사회도 지난 26일 목포시치과의사회, 여수시치과의사회, 순천시치과의사회, 전라남도간호사회, 광주전남간호조무사협회 등 약 300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목포, 순천, 여수에서 가운데 국민청원 참여 안내와 함께, 의사들이 헬멧을 쓰고 응급환자를 진료하는 퍼포먼스 등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전남의사회는“갑작스럽고 예기치 못한 폭력에 대한 방어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의료현장에서의 폭력 근절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내기 위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순천지역에서 가두 캠페인 중 이필수 회장은 “의료현장에서의 폭력은 보건의료종사자 누구에게나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개인적인 사건이 아니라 국민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반사회적 범죄행위로 즉각 개선돼야 하며 정부는 실제적인 행정조치를 즉각 시행하기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의협 포스터·스티커 홍보물 전국 약 1700개 의료기관서 게시

의협에서 제작한 의료인 폭행 반대 포스터와 스티커가 전국 1,721개 의료기관에 배포되어 게시중이다. 


전국 각지의 병·의원, 보건소 등에서 의료인 폭행 방지를 위한 홍보에 적극 동참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인증샷을 보내오는 등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론 강원래 “의료인 폭력 안돼요~!” 페북 동영상 응원

가수 강원래 씨도 의료인 폭행방지를 위한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했다. 

지난해 의협과 함께하는 희귀난치병환우와 장애인을 위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강 씨는 페이스북에 동영상을 올려 “의료인 폭력사건 뉴스를 보고 정말 충격 받았다. 절대 있어선 안되는 일이다”며, “의료인 여러분, 힘내시고 늘 감사하다, 많은 분들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참여해 의료인에 대한 폭행이 근절되길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의사회 27일 명동역서 국민청원 릴레이 이어가

서울시의사회(회장 박홍준)는 27일 명동역에서 의료기관내 폭력 근절을 위한 국민청원 독려대회를 개최했다. 

서울시의사회 집행부, 감사단, 의장단전문위원, 대의원, 각 구 임원 및 관심 있는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의협 최대집 회장, 방상혁 상근부회장, 신형준 홍보이사 등이 참여해 지원사격에 나섰다.


특히 안무가이자 무용수인 유한솔씨가 보건의료인들의 여망을 담아 의료기관 폭행 근절 국민청원 독려하는 내용의 즉흥공연 퍼포먼스를 펼쳐 불금 명동거리 행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최대집 회장은“폭력 없는 의료기관을 소망하는 전국 보건의료종사자 분들의 적극적인 동참 의지와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 국민청원 20만 돌파가 실현되길 고대하며 끝까지 노력하겠지만, 만약 그에 못 미치더라도 우리의 염원과 열정은 청와대에 반드시 가닿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67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