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응급중환자영상학회, 국제화 추진 강화 - WINFOCUS-ASIA 주도, 아시아초음파네트워크 추진…제5회 연수강좌 개최
  • 기사등록 2018-06-21 09:00:06
기사수정

응급중환자영상학회(회장 하영록)가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메디컬월드뉴스)와 단독으로 만난 하영록(분당제생병원 응급의학과, 사진 오른쪽)회장은 “국제적인 역량강화를 통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연수강좌 직전에 국제적으로 공인된 4인(싱가포르, 일본 등) 의 해외연자들이 합류해 2일간의 WINFOCUS-KOREA ULTRASOUND LIFE SUPPORT 초음파워크숍을 진행했다.


하영록 회장은 “1년에 한번씩 하는 워크숍이다”며, “이를 통해 초음파 a부터 z까지 제대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한-일조인트 미팅도 격년으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사전준비는 마련된 상황이다.


특히 오는 8월부터 한국주도의 WINFOCUS-ASIA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하는 것은 물론 조만간 한국 개최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초음파네트워크도 강화한다는 생각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2019년 6월 대한응급의학회에서 개최하는 ICEM에 초음파워크숍 3개를 마련,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응급중환자영상학회는 지난 16일 중앙대병원 4층 송봉홀에서 제5회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A to Z of Emergency and Critical Care Imaginn’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연수강좌는 총 6개의 세션으로 구성, 진행됐다.


하영록 회장은 “우리는 Visual medicine을 추구한다”며, “영상진단검사 뿐 아니라 모든 영상정보들이 응급중환자들을 위해 추구해야 할 분야이다”며, “임상의사로 본분을 잊지 않으면서 과학의 발전과도 발을 맞추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61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