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올림푸스한국, KTEC 활용 업무협약 체결 - ‘올림푸스한국 의료트레이닝센터’ 의료기기 사용 및 술기 훈련 트레이닝…
  • 기사등록 2018-06-14 23:37:33
기사수정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이사장 오태윤)와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14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의료기기 사용 및 술기 훈련 트레이닝 프로그램 개발에 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궁극적으로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한국사회에 공헌한다는 계획이다.


훈련 트레이닝 장소로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올림푸스한국 의료 트레이닝 센터 ‘KTEC(Olympus Korea Training & Education Center, 케이텍)’을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 해 개관한 KTEC은 오송 메드트로닉센터에 이어 국내에 두 번째 개설됐으며, 올림푸스그룹내에서는 6번째 건립된 트레이닝 센터다.


이 센터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제품 트레이닝과 시연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트레이닝 룸, 실험실, 대강당 등으로 구성된다.


올림푸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의료 트레이닝 환경 구축을 목표로 역대 외국계 의료기업 중 최대 규모인 약 37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했으며, 국내외 학회 및 의료진들 간 소통의 장이자 의학기술 발전의 토대가 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오태윤(강북삼성병원 흉부외과 교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회 회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혁신의 발판으로 삼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흉부심장혈관외과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올림푸스한국 SP(Surgical Product)사업본부 권영민 본부장은 “KTEC은 실제 병원과 거의 흡사한 트레이닝 랩(Lab)과 첨단 수술실 통합 시스템 엔도알파(ENDOALPHA)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의료 트레이닝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KTEC을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닝 프로그램 개발과 연구 활동 지원을 통해 의료진들의 술기 발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준영 이사는 “앞으로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에도 적극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는 지난 약 50년간 심장이식, 폐이식, 선천성 심장병, 대동맥 등 고난도의 수술 및 시술 등 국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위중한 의료 분야에서 앞장서며, 국민건강 수호의 첨병 역할을 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61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