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바티스, 코센틱스의 구셀쿠맙 대비 평가…100번째 임상 ARROW 연구 계획 발표 - FIXTURE, CLEAR로 임상적 우월성 확인, CLARITY, SURPASS 등 임상적 우월성 확인 추…
  • 기사등록 2018-06-02 15:49:27
기사수정

노바티스가 인터루킨-17A(IL-17A)를 직접 억제하는 코센틱스(성분명: 세쿠키누맙)의 기전적 우월성을 인터루킨-23(IL-23) 억제제 구셀쿠맙과 직접 비교해 평가하는 ARROW 연구 계획을 발표했다.


연구 대상은 우스테키누맙 치료에 내성이 있는 판상 건선 환자로, 연구 결과는 2019년 발표될 전망이다. 이번 연구 계획은 지난 5월 15일 본사를 통해 공식 발표됐다.


지난 10년 간 진행돼온 코센틱스의 통산 100번째 임상인 이번 연구는 제품의 데이터를 보다 풍부하게 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코센틱스는 이 외에도 에타너셉트 및 우스테키누맙과의 직접 비교 연구인 FIXTURE, CLEAR로 임상적 우월성을 평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CLARITY, SURPASS, EXCEED 등 임상적 우월성을 확인하기 위한 추가 연구를 진행 중이다.


코센틱스는 출시 후 지금까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건선, 건선관절염, 강직척추염 환자들에게 처방됐다.


노바티스 최고의학책임자 겸 글로벌 의학부 슈리람 애러드하이(Shreeram Aradhye) 대표는 “건선은 관절, 두피, 손톱, 손발바닥의 건선을 포함해 증상을 유발하는 각기 다른 면역 기전을 가지고 있어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이 기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임상으로 건선에 있어 인터루킨-17A를 직접적으로 억제하는 것과 인터루킨-23을 억제할 때의 차이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해 환자와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고려해 보다 효과적인 치료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센틱스는 국내에서 판상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 강직척추염 치료제로 승인 받아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고 있으며, 3가지 질환은 모두 세부 요건 충족 여부에 따라 산정특례가 적용 가능해 환자 본인부담률이 10%로 경감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59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의료인 응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1만 6,867명 이상 캠페인에 동참
  •  기사 이미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외래관 신축…2022년 초 완공 목표 ‘마스터플랜 본격 시동’
  •  기사 이미지 ‘송파구·은평구·양천구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기금 쾌척
한국화이자제약
위드헬스케어
한국MS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