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조현병학회 창립 20주년 기념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8-05-24 09:00:01
기사수정

대한조현병학회(이사장 김재진, 강남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지난 18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20주년 기념학술대회를 개최했다.


‘Understanding Schizophrenia : From Patients to Sience and Practice’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약 200명이 등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지(메디컬월드뉴스)와 단독으로 만난 김재진(사진 왼쪽) 이사장은 “이번 캐치프레이즈는 환자가 있기에 연구와 진료가 있음을 되새기며, 조현병을 이해하고, 극복하고자 하는 우리 학회의 정신을 표현해보았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Keynote Lecture(김용식 교수), Plenary Lecture(권준수, 박상기 교수), 8개의 심포지엄(조현병 임상과 연구의 최신지견), 2개의 워크숍, 2개의 Meet the Expert세션을 마련해 조현병 진료와 연구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 진행했다.


특히 학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획포스터전과 20주년 기념식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김재진 이사장은 “대한조현병학회의 지난 2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도록 각 분야의 활동을 정리한 것은 물론 회원들 모두가 함께 하는 자리를 통해 또 다른 20주년을 준비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한 회원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대한조현병학회의 지난 2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볼 수 있었다”며, “향후 20년의 발전이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57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