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의사회 2018 춘계학술대회 첫 ‘온라인 생중계’ - 최대집 의협회장 당선인 참석 “반드시 막아내겠다”
  • 기사등록 2018-04-12 12:00:01
기사수정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의사회(회장 김승진)가 지난 8일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2018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 학술대회에 관심이 모인 이유는 처음으로 온라인을 통한 생중계를 진행했다는 점과 2개의 방에서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 진행했다는 점 때문이다.


우선 온라인 생중계 강의의 경우 등록비를 낸 회원에 한해 생중계와 7일간 다시보기가 제공되도록 구성했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김승진 회장은 “진료로 바쁜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를 마련했다”며, “많은 회원들이 온라인 강의에 참여해 학술적인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이번 학술대회에는 2개(▲TPI 연수교육 ▲하지정맥류와 IVNT) 방으로 나누어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술적인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최대집 의협회장 당선인이 참석해 “흉부외과 수술항목 수가 정상화 및 비급여 전면 급여화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 회원은 “의권이 추락했다”며, “의사들이 정치인들보다 못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최대집 당선인은 “반드시 막아낼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승진 회장은 대한개원의협의회 회장 출마의 변을 통해 ▲대개협과 병협의 수준을 동등하게 하고, 의협은 최상위 위상 회복 ▲각과 의사회의 독립된 기구 부활 ▲대개협 자체 대의원회 구성 등을 추진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50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중환자의학회 “정부의 코로나19 중환자 병상 확보 방법 과감한 수정 필요”
  •  기사 이미지 세계 최초 온라인 간(肝) 관련 국제학회 ‘The Liver Week 2020’ 개최…실시간 온라인 진행
  •  기사 이미지 에크모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 결과’ 국내 최초 공개…코로나 에크모 권고사항도 발표
대한골대사학회
위드헬스케어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