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제23회 춘계학술대회 개최…1천명 참석
  • 기사등록 2018-04-04 10:18:48
기사수정

대한비만연구의사회(회장 김민정)가 지난 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약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비만 1, 2 ▲쁘띠와 피부 ▲워크숍 등 3개의 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비만강의=비만환자 첫 상담부터 식이요법, 운동치료방법 뿐 아니라 생애주기멸 체계적인 비만치료와 실제 진료 중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같이 고민하고,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질의 응답을 통한 패널토의 시간도 마련됐다.


▲체형치료=현재 개원가에서 사용하는 셀룰라이트 개념과 이와 관련한 기초적인 중저주파 고주파치료를 비롯해 HIFU, 냉동치료, 레이저치료 등을 총정리하고, 어떤 병합치료가 효과적인지에 대해서도 논의해보며, 한국인에 적합한 체형치료의 방법을 찾아가는 강의도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비만클리닉=피부미용클리닉으로 진료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근간이 되기 때문에 피부시술, 쁘띠시술강의까지 당장 진료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민정 회장은 “비만은 치료의 80~90%를 개원가에서 진료하고 있다”며, “개원가 정통 비만학회의 타이틀에 걸맞게 전문적인 비만진료를 위해 임상과 이론을 겸비한 제대로 된 교육,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비만체형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48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