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탄성심병원, 21개월만에 다빈치 Xi 로봇수술 500례 돌파
  • 기사등록 2018-02-09 00:10:37
기사수정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 로봇수술센터가 다빈치 Xi 로봇수술 500례를 돌파했다. 


이 병원은 지난 2015년 4월 다빈치 Xi를 도입한 후 2016년 6월 200례, 2016년 12월 300례, 1월 17일 500례를 달성했다.


이를 분석한 결과 2월 6일 기준으로 외과가 271건으로 가장 많은 로봇수술건수를 기록중이며, 산부인과 133건, 비뇨기과 107건, 이비인후과 11건, 신경외과 1건 순으로 총 523건의 로봇수술을 시행했다. 



최근에는 산부인과와 비뇨기과에서 로봇수술의 장점에 만족하는 환자가 증가하며, 로봇수술 시행율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산부인과 경민선 교수는 “산부인과의 경우 최근 단일공(싱글사이트) 로봇수술을 많이 시행하고 있다”며, “단일공 로봇수술은 배꼽 부분에 약 2.5cm 내외의 크기로 한 곳만을 절개해 최소침습 수술을 시행하므로 기존 로봇 수술에 비해 통증이 적고 회복속도가 빠르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에는 많은 여성들이 사회생활을 하고 있어, 통증을 줄이고 일상으로 빠른 복귀가 가능한 단일공 로봇수술을 선택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미용적으로 우수하며 정밀한 수술로 수술 후 자궁 보존과 임신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해 젊은 여성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이성호 로봇수술센터장은 이번 다빈치 Xi 로봇수술 500례 성과에 대해 “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흉부외과 등 로봇수술이 가능한 모든 분야의 의료진이 최소침습수술 시스템을 바탕으로 열정을 갖고 수술에 임해왔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치료결과와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병원은 지난 6일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기념 심포지엄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이성호 로봇수술센터장의 개회사와 유규형 병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Robot 수술의 현황과 발전 계획(외과 김종완 교수) ▲Launching of robotic radical cystectomy and intracorporeal orthotopic ileal neobladder(비뇨기과 한준현 교수) ▲Robotic low anterior resection in rectal cancer(외과 김종완 교수) ▲Robotic single site surgery in gynecology(산부인과 경민선 교수) 순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40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jQuery)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