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단검사의학재단 ISQua 국제인증 획득 - 국제적 규범과 표준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확인, 수출 계기 등 기대
  • 기사등록 2018-01-11 09:00:06
  • 수정 2018-01-11 14:51:52
기사수정

진단검사의학재단(이사장 송정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우수검사실 인증프로그램이 국제의료질관리학회(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이하 ISQua) 인증을 획득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ISQua 인증 유효기간은 2017년 12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4년간이다.


ISQua는 국제 인증 프로그램(International Accreditation Program)의 상위단체(umbrella organization)로서 기관(Organization), 인증기준(Standards), 심사원교육프로그램(Survey Training Programmes) 등 3가지 분야에 인증을 주고 있다.


미국 JCI 인증기준이 ISQua의 국제인증을 획득한 대표적인 인증기준이며, 전 세계 가장 주요한 인증기준들이 ISQua 인증을 받았다.


2018년 1월 현재 ISQua 인증을 받은 곳은 전 세계 유수 36개 기관(Organization), 64개 인증 기준(Standards), 19개 심사원 교육프로그램(Survey Training Programmes)에만 인증이 부여됐을 정도로 까다로운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재단 이우인(강동경희대병원) 사업본부장은 “이번 ISQua 국제인증획득은 국내 진단검사의학재단의 우수검사실 인증프로그램이 국제적 규범과 표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임을 의미한다”며, “향후 활동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으며, 특히 국내 의료 수준의 선진화, 국제화 등에 기여하고 진단검사의학재단의 프로그램을 외국에 수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송정한 이사장은 “진단검사의학 전문가 집단의 노력이 한국 의료에서 이같은 결실을 얻게 됐다”며, “이러한 경험을 살려 검사영역 뿐 아니라 국내 보건의료분야의 표준을 제시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진단검사의학재단 우수검사실 인증프로그램은 지난 1999년 대한진단검사의학회(구 대한임상병리학회)에서 시작하여 2010년부터 진단검사의학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인증기준, 2015년에는 심사원 교육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였다. 임상검사의 질향상을 통한 검사의 신뢰성 확보와 국민 보건 향상을 목표로 매년 300개 이상의 기관을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235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