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대병원, 올 한 해 최고의 웹사이트 의료부문 통합대상 수상 - 모바일 웹부문 통합대상 서비스부문 ‘화이자 센트룸 브랜드 플랫폼’
  • 기사등록 2017-11-28 18:41:59
  • 수정 2017-11-29 09:36:29
기사수정

서울대학교병원이 인터넷전문가들이 뽑은 올 한 해 최고의 웹사이트 의료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또 모바일 웹부문 통합대상 서비스부문에는 ‘화이자 센트룸 브랜드 플랫폼’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으로는 종합의료분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료분야 제중한의원, 제약분야 CJ헬스케어, 화이자제약, 일동제약 등이 선정됐다.


2017년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들의 온라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에 이같이 선정, 발표됐다.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철균)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한다.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온라인 평가심사 결과에 따라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12월 14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004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9월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총 13개 부문 86개 분야에 789개 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588개의 웹사이트가 등록됐다.


최종 심사결과 올해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 PC웹 최고 대상의 영예는 서브컬처에 관심 있는 사람 전체로 고객 범위를 확대하고 서비스 전체 전략을 다시 수립하여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한 CJ문화재단 공식 사이트(CJ문화재단)가 차지했다.


모바일 웹 최고대상은 모바일 최적화 UI/UX 구현과 고객 친화적인 UI를 제공한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신한카드)가 선정됐다.


각 이노베이션대상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 ‘현대개발산업 기업 홈페이지’(HDC 현대산업개발) △UI/UX 이노베이션- ‘하나카드 대표 홈페이지’(하나카드) △기술 이노베이션- ‘삼성 갤럭시 노트8 온라인 체험존’(삼성전자) △콘텐츠 이노베이션- ‘LG유플러스 홈페이지’(LG U+) △서비스 이노베이션- ‘한화생명 온슈어’(한화생명보험주식회사) △마케팅 이노베이션- ‘SK텔레콤 누구’ (SK텔레콤) △브랜드 이노베이션- ‘락앤락과 함께하는 건강한 주방생활’ (락앤락)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아시아나항공 프랑크푸르트 디지털 캠페인’ (아시아나항공) △웹 표준 이노베이션- ‘NH농협 손해보험 다이렉트’(NH농협손해보험) △웹 접근성 이노베이션- ‘KB금융그룹 홈페이지’(KB금융지주)가 선정됐다.


부문별 최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PC웹 부문 통합대상에는 △기업일반 부문- ‘현대글로비스 대표 웹사이트’(현대글로비스) △금융 부문- ‘신한은행 개인 인터넷뱅킹’(신한은행) △제품브랜드 부문- ‘BMW 5 시리즈 마이크로’(BMW코리아) △생활브랜드 부문- ‘글로벌 No.1 kt.com’(케이티) △쇼핑몰 부문- ‘에뛰드 공식 쇼핑몰 에뛰드하우스 닷컴’(에뛰드)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KB부동산 Liiv ON’(KB국민은행) △SNS 부문- ‘비비고 공식 페이스북’(CJ 비비고) △공공 부문- ‘광화문1번가, 국민정책제안 플랫폼’(행정자치부-국민인수위원회) △의료 부문-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 재구축’(서울대학교병원) △문화/레포츠 부문- ‘서울상상나라 웹사이트’(서울상상나라) △광고프로모션 부문- ‘폭스바겐코리아 Signature e-Card’(폭스바겐코리아)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푸르지오 라이프’(대우건설) △교육 부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표 홈페이지’(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차지했다.


모바일 웹 부문 통합대상에는 △마케팅 부문- ‘리리코스’(아모레퍼시픽) △서비스 부문- ‘화이자 센트룸 브랜드 플랫폼’(한국화이자제약) △금융 부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모바일 웹사이트’(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별 대상에는 △KIPFA 특별대상- ‘하이트진로 공식웹사이트’(하이트진로) △아이어워드 특별대상 ‘학술관계분석서비스: 학술정보 빅데이터 기반’(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월간DI 특별대상- ‘롯데월드타워 반응형 웹사이트’(롯데물산)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작이 선정됐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8973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