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의사에게 화장품은 선택이 아닌 필수” - 대한화장품의학회 박영민 회장, 국제화 추진 등 의지
  • 기사등록 2017-11-26 22:17:57
기사수정

“피부과의사에게 화장품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았다” 


대한화장품의학회 박영민(서울성모병원 피부과 교수) 회장은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기존에 알려져 있던 일반적인 화장품에서 최근에는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 (화장품(cosmetics)과 제약(pharmaceuticals)의 합성어로, 약용화장품을 의미]로까지 발전되면서 피부과의사의 역할이 더욱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박영민 회장은 “개원한 회원은 물론 봉직의, 교수진에 이르기까지 보다 전문적인 화장품에 대한 지식들이 필요하게 됐고, 대한화장품의학회의 필요성 및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학술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보다 전문적인 최신지견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원의 대상 연수강좌 신설 등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대한화장품의학회의 국제화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박 회장은 “국내 피부과의사들의 국제적인 역량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도약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피부과학회는 지난 18일 중앙대병원 4층 송봉홀에서 제9차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Hui-Min David Wang 교수와 Keiko Tagai 박사 등 해외초청연자와 세라마이드 화장품 및 항소양 화장품 등에 대한 국내 화장품 개발 관련 전문가들의 초청강연이 진행됐다.


또 메이크업 화장품과 카모플라주 화장품 등을 주제로 교육강연, 자유연제 등을 통해 피부과 전문의는 물론 전공의들에게도 유익한 학술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새로운 기능의 화장품 개발에 대해 지식을 넓히고,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 호평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8972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