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제16회 추계연수강좌 개최 - 동영상 위주 실무 강의 특징
  • 기사등록 2017-11-06 10:59:27
기사수정

대한성형외과의사회(회장 이병민)이 지난 10월 15일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약 30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성형외과 개원의에게 꼭 필요한 미용성형술기’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연수강좌는 ▲눈성형, 코성형세션에서 80분의 세션을 구성하여 수술술기에 대한 충분하고 실질적인 강의 진행 ▲‘Magic Box’라는 세션을 구성해 각각의 영역에서 높은 관심이 모일 수 있는 중요한 강좌 소개 ▲MIPS 세션과 스폰서 세션을 통해 최신지견 및 최신치료법 등 소개가 진행돼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윤원준 학술위원장은 “젊은 회원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동영상을 위주로 진료실과 수술실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무를 강의하는 점이 특징이다”며, “thread, filler 등 여러방향에서 새로운 영역을 찾아서 성형외과 진료영역을 넓히기 위한 노력도 동시에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병민 회장은 “지난 2016년부터 하루에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춘계와 추계로 나누어 연수강좌를 개최해 보다 알차고 필수적인 강의를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대한성형외과학회 및 산하학회, 연구회 등에서 학술프로그램과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지만 이제 갓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거나 수련중인 레지던트 회원들이 보다 폭넓은 이해와 도움이 되는 학술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병민 회장은 “이런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새내기 전문의와 소통하면서, 성형외과 전문의를 취득하고 처음 자기만의 환자를 대하던 시절의 경험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연자들도 각 분야 젊은 강사진들로 구성, 강의내용도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좀 더 기본적이고 폭넓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회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행사들을 많이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80855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