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결핵및호흡기학회, COPD예방과 치료를 위한 대국민 캠페인 - 제 15회 폐의 날 맞아 강연, 무료 폐기능검사 및 진단과 파이프 오래불기 등 …
  • 기사등록 2017-10-12 14:02:08
  • 수정 2017-10-12 14:06:06
기사수정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김영균)가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예방 및 관심고취를 위해 서울숲 공원 야외 무대에서 ‘제15회 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건강한 숨,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동영상 강연과 토크콘서트 및 무료 폐기능 검사와 COPD 상담, 파이프 오래불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COPD는 담배 연기, 공해 등 유해 가스에 의해 폐에 염증성 손상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만성 호흡기 질환으로 기침, 가래, 호흡곤란이 주요 증상이다.

중증으로 진행되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숨이 차게 되고 산소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해지는 경우도 있다. 고혈압, 당뇨병과 같이 꾸준한 종합적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COPD로 인한 국내 사회경제적 부담비용이 연간 1조 4,215억원에 달하며, 국내 사망원인 중 7위의 질병으로 수명과 사회적 부담을 말하는 장애보전손실년수는 남자7위, 여자3위에 해당하고 있어 누구나 관심을 가져야 한다.

김영균(서울성모병원)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급격한 고령화와 대기오염 등으로 COPD 유병률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국민 모두가 심각성을 인식하고 사회적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폐 건강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COPD의 조기진단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10월 둘째 주 수요일을 ‘폐의 날’로 지정하고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77845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