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아ST, 제약업계 최초 공정거래 자율준수 전자편람 발간
  • 기사등록 2017-10-10 23:18:38
  • 수정 2017-10-10 23:19:39
기사수정

동아에스티가 제약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전자편람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자율준수 전자편람은 공정하고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의 CP(Compliance Program,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책자형태의 자율준수 편람을 전자화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전자편람에는 동아에스티 CP 경영론 및 규정, 제약산업과 관련된 법규인 약사법, 의료법, 청탁금지법, 해외부패방지법(FCPA)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전자편람은 임직원 전용 앱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사내 인트라넷의 CP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동아에스티는 2007년부터 임직원의 CP 준수를 위해 책자형태의 자율준수 편람을 제작해 왔다.

2011년에는 사내 인트라넷 CP홈페이지를 구축해 임직원과 자율준수관리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자율준수관리자와의 대화’, 임직원의 CP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CP사이버 교육’ 등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CP문화 확산을 위한 CP Magazine 및 자율준수관리자 메시지 등을 전달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동아에스티는 자율준수 전자편람을 비롯해 체계적인 CP 시스템 구축, 임직원의 CP 준수 생활화 등 CP 문화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CP준수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공정거래 및 자율준수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동아에스티가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76451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