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식∙과음으로 찐 살, 빠른 감량필요…‘애프터 추석 식(食)케어 아이템’ - 체지방 감소 돕는 건기식부터 간식 유혹 뿌리칠 저칼로리 젤리까지
  • 기사등록 2017-10-09 20:50:18
  • 수정 2017-10-09 20:51:52
기사수정

올 추석, 최장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끝나고 명절 후유증으로 ‘급찐살’을 호소하는 이가 많다.

‘급찐살’은 단기간에 급하게 찐 살을 의미하며, 기름기 많은 전이나 고기, 떡과 과일 등 고열량의 명절 음식을 마음껏 즐긴 것이 원인이다.

과식으로 갑자기 늘어난 몸무게는 실제 체지방이 늘어난 상태가 아니라 근육이 활동하기 위한 에너지원이 증가한 상태로 비교적 쉽게 감량할 수 있다.

에너지원으로 증가한 체중을 감소하기 위해 소비해야 하는 칼로리가 체지방보다 적기 때문. 문제는 체중 감량 기간이다. 2주 후 에너지원은 체지방으로 전환돼 다이어트가 어려워질 수 있다.

명절 이후 몸이 전보다 무거워졌다면, 평소보다 20~30% 적은 양을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내의 불필요한 에너지원을 소비해야 한다.

식이요법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애프터 추석 식(食)케어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체지방 감소와 대사 관리,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명절 동안 과식으로 인해 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다면 순수녹차 정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메타그린’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이다.

산적, 송편, 약과 등 명절 내내 마음껏 즐긴 고지방·고탄수화물·고당류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 및 원활한 대사를 도와준다.

회사측에 따르면 메타그린은 아모레퍼시픽의 40여 년 녹차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정제주 유기농 녹차 잎과 함께 녹차 꽃과 씨,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 및 구아바 잎을 부원료로 담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하루 한 번, 3정씩 식사 전 또는 후 섭취하면 된다.

◆시원한 탄산음료가 생각날 땐? 시중 제품보다 당류 30% 감소 광동제약 ‘과즙 탄산음료’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 섭취 후 속이 더부룩할 땐 시원한 탄산음료 생각이 절로 난다.

하지만 당 함유량이 높은 탄산음료는 다이어트를 망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당 걱정 없이 톡 쓰는 탄산음료를 즐기고 싶다면 당류 함유량이 적은 음료를 선택하자.

광동제약 과즙 탄산음료 ‘에이치포인트(HP)’와 ‘마인드포인트(MP)’는 시중 탄산음료보다 당류를 100mL 기준 30% 감량했으며, 카페인과 합성 감미료가 없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HP는 포도와 아로니아 과즙을 함유했으며, MP는 사과 과즙이 함유된 스파클링 음료다.

◆달콤한 간식의 유혹을 막아줄 저칼로리 젤리 글램디(GLAM.D) ‘5kcal 워터젤리’
다이어트 중 달콤한 간식의 유혹을 뿌리치기 어렵다면 맛과 칼로리를 모두 잡은 저칼로리 간식을 즐겨보자.

글램디(GLAM.D)의 ‘5kcal 워터젤리’는 0Kcal 감미료인 에리스리톨과 달콤한 과일 농축액이 함유된 저칼로리 간식이다.

에리스리톨은 설탕과 유사한 맛이 나지만, 체내에 거의 흡수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5Kcal 워터젤리는 사과 맛, 망고 맛, 복숭아 맛 구성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비만 전문의들은 “‘급찐살’은 물론 각종 체중증가에 따른 비만의 최고 치료법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동과 적절한 식이이다”며, “단순히 어떤 제품에 의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조언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75498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