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업체별 차이 미미 - ‘콘텐츠 이용편리성’ 만족도 높고,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 낮아
  • 기사등록 2017-10-10 01:59:05
  • 수정 2017-10-10 01:59:40
기사수정

한국소비자원이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균은 3.64점이었으며, 업체별 차이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이용편리성’ 만족도 높지만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낮아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콘텐츠 이용편리성’(3.75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3.39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이용편리성‘, ’화면구성 및 고객응대’,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비디오포털이, ‘정보제공’ 만족도는 올레TV 모바일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비디오포털과 올레TV 모바일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1-4.jpg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 ‘영화’, ‘실시간 TV방송’, ‘TV드라마 다시보기’ 순
응답자들이 가장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중복응답)는 ‘영화’(53.2%, 479명)가 가장 많았고, ‘실시간 TV방송’(44.2%, 398명), ‘TV드라마 다시보기’(40.3%, 363명), ‘TV예능 다시보기’(37.0%, 333명), ‘스포츠’(23.4%, 211명) 순으로 나타났다.
1-5.jpg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에게 통보했고, 사업자별 서비스 취약 부문에 대한 개선 노력을 통해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68665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올 한 해 최고의 웹사이트 의료부문 통합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배우 김지수씨,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홍보대사 위촉
  •  기사 이미지 고대구로병원, 감염 관리 캠페인 진행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