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여자의사회, 28일‘양성평등’ 심포지엄 개최
  • 기사등록 2017-09-26 01:17:51
  • 수정 2017-09-26 01:21:12
기사수정

한국여자의사회(회장 김봉옥)가 오는 28일(목) 오후 2시부터 코엑스 3층 D홀 제2세미나실에서  ‘의료기관에서 양성평등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특별 세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여성의료인들이 병원이나 대학 등 관련 기관에서 남성들과 동등하게 경쟁하며 전문직업성을 발휘해 나갈 방안과 조직 내 성차별이나 성폭력을 근절하여 양성평등을 이뤄나갈 방안을 집중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여자의사회는 이날 심포지엄에서 최근 의료계의 양성평등 및 성폭력 관련 이슈들에 대해 의료인의 시각과 법조인의 시각에서 현실을 진단하고, 미래지향적인 개선 방안을 살펴본다는 계획이다.

또 의료종사자의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간호사가 바라 본 양성평등과 성폭력 이슈들도 짚어본다는 계획이며, 궁극적으로 의료기관에서 성폭력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과 양성평등을 이루기 위한 병원조직문화의 확산 방안까지 전문가 의견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을 준비한 김봉옥 한국여자의사회 회장은 “국민 건강을 지키는 의료기관은 성폭력 청정구역이 되어야 한다”며, “의료기관에서 근무하게 될 여러 전문가들이 세대와 성차, 직위를 뛰어넘어 양성평등과 성폭력 근절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을 모으고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기회로서 이 같은 심포지엄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일부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나아가 의료기관에서 불거지는 ‘성폭력’ 관련 사건의 빈도가 높아지는데 대해 한국여자의사회가 그 심각성을 인식하고, 여성의료전문가단체로 ‘양성평등’ 실현을 통해 문제의 구조적인 해결책을 찾고, 여론을 환기시키는데 앞장서겠다는 의지의 일환이어서 의료사회의 관심이 높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63562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올 한 해 최고의 웹사이트 의료부문 통합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배우 김지수씨,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홍보대사 위촉
  •  기사 이미지 고대구로병원, 감염 관리 캠페인 진행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