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장연구학회, 11월 4일 2017 해피바울 ‘상상이상’ 건강강좌 사전 접수 - 정신적 스트레스 관리법, 환우 토크쇼, 전문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
  • 기사등록 2017-08-28 11:36:12
  • 수정 2017-08-28 11:37:25
기사수정

대한장연구학회(회장 진윤태,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오는 11월 4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7 해피바울 ‘상상이상’ 건강강좌 참가자 사전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환우들과 의료진간 심도 깊은 질환 상담을 위한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Imagine Beyond IBD : 질환을 넘어 더 밝은 내일을 꿈꿔요!’라는 테마로 의료진과 환우, 가족들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질환을 넘어 일상생활의 자신감을 충전하기 위한 내용들로 진행된다.

염증성 장질환의 효과적인 치료와 관리법에 대한 강연은 물론, 심리 치료 전문가를 초빙해 환우와 가족들의 질환으로 인한 정서적, 심리적 부담감과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유용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 염증성 장질환 환우가 들려주는 질환 극복 이야기 시간도 마련돼 환우 및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도 전할 예정이다.

또 환우들이 자신의 질환 경험을 공유하고 질의 응답하는 방식의 패널 토크쇼와 환우들과 의료진이 소규모 그룹으로 모여 실제 진료현장에서 미처 나누지 못한 질환 정보를 자유롭게 나누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대한장연구학회 진윤태 회장은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은 복통, 설사, 발열 등의 증상과 사회의 이해 부족으로 홀로 힘겨워 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행사가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환우들이 치료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을 서로 나누어 위로와 격려를 건네는 치유와 충전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장연구학회 회원 약 30명이 의료진 멘토로 참여하며, 환우 단체인 크론가족사랑회, 염증성장질환협의회, 네이버크론환우회가 함께한다.

이번 행사에 염증성 장질환 환우 및 가족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신청자 이름, 동반인원, 연락처를 작성해 ▲이메일(happybowel2017@gmail.com) 또는 ▲문자(010-3697-0263) 접수하거나 ▲평소 내원하는 병원에 비치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캠페인 사무국(02-518-865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을 지칭하는 염증성 장질환은 소화관에 생기는 만성 염증으로 복통, 설사,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이 악화와 호전을 반복한다.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이 알려지지 않아 평생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고 국내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고통 받고 있는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388777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