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비과학회, 제 7차 학술심포지엄 개최
  • 기사등록 2017-07-07 20:33:35
  • 수정 2017-07-07 20:35:38
기사수정

대한비과학회(회장 조진희)가 오는 9일(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센터에서 제 7차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지난 2005년부터 2년마다 개최하고 있는 이번 학술심포지엄은 진료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최신 의료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Recent Update of Clinical and Experimental Research in Rhinology’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비과 영역의 임상과 기초연구에 대한 최신 지견과 각종 질환의 주요 검사와 치료에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 진행된다.

오전에는 알레르기비염, 부비동염, 수면무호흡, 후각/미각 영역에서 기초연구에 관한 최신 지견을 배워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 최근 사회적 이슈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미세먼지와 호흡기 질병에 관련된 기초 연구를 활발히 하는 분들을 모시고 강의도 들을 예정이다.

비과영역에서 기초연구를 위한 다양한 동물모델에 관하여 심도 있는 강의와 토의도 할 예정이다.

또 치료가 어려운 비과 질환들에 대하여 국내 최고전문가로부터 치료 노하우를 배워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오후에는 최근 의료 산업화와 관련하여 약물, 의료기기의 임상시험 절차와 방법, 신의료기술 및 특허에 관한 배움의 시간과 비과 분야에서 임상연구에 관한 최신 지견을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한다.

또 비과영역의 가장 중요한 검사들의 기본기를 정확히 배워볼 수 있는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조진희 회장은 “제 7차 대한비과학회 학술심포지엄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을 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9427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구가톨릭대병원 이재훈 교수, 대한외과초음파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연제발표상’ 수상
  •  기사 이미지 ‘뇌종양’치료 시 후유증과 합병증 동반…치료법 및 의료진 선택 신중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박재현 교수, 아시아심폐마취학회 차기회장 선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