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美최대 미용학회, 지방흡입 학술행사 개최지로 한국 선택 이유는? - 韓지방흡입학회·美미용의학학회, 지난 26~28일 서울365mc 병원서 라이브 워크…
  • 기사등록 2017-05-31 23:36:07
  • 수정 2017-05-31 23:38:52
기사수정

미국 최대 미용학회인 미국미용의학학회(AAAM, American Academy of Aesthetic Medicine)와 대한지방흡입학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AAAM학회 라이브 워크숍이 서울에서 개최됐다. AAAM학회가 국내에서 개최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대한지방흡입학회(회장 이선호)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365mc병원에서 AAAM과 공동으로 AAAM학회 라이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AAAM은 미국과 중동, 인도, 북아프리카, 아시아 등 29개국 약 3만명의 의료진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미국 최대의 미용의학학회로 국제적인 명성이 높은 미용의료분야 교육기관이다.

미용학회로 저명한 AAAM이 국내에서 라이브 워크숍을 연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행사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학계 관계자에 따르면 “AAAM 학회라는 국제적인 유명학술단체가 지방흡입 교육을 위해 한국을 선정한 것을 주목할 만한 일이다”며, “공신력 있는 AAAM 학회가 지방흡입 분야의 선진화된 국내 기술을 인정했다는 의미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특히 AAAM의 국내 최초 개최 장소로 지방흡입 특화 병원인 서울365mc병원이 선택된 이유에 대해 큰 이변은 아니라는 평을 내놓기도 했다.

이는 365mc의 전문성이 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는 자평이다.

실제 대한지방흡입학회는 이번 라이브 워크숍 강연자로 365mc 김정은 대표원장을 비롯해 대전365mc 이선호 대표원장, 서울365mc병원 이종원 원장이 선정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3일간 △지방흡입 수술과 지방흡입 주사인 람스(LAMS) △지방이식 수술 △실 리프팅 등을 주제로 강의와 라이브 서저리로 진행됐다.

김정은 대표원장과 이선호 대표원장은 라이브 워크숍 첫째 날인 지난 26일 ‘지방흡입 시술인 람스의 술기와 복부지방흡입 수술(Korean Techniques in LAMS [Local Anesthetic Minimally Invasive Liposuction] & Abdominal Liposuction)’에 대한 주제로 강연 및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했다.

김 대표원장은 기존 지방흡입 수술과 각종 비만시술의 단점을 보완해 1시간 이내에 국소 마취 아래 지방조직을 제거하는 신개념 비만치료법인 람스에 대한 연구로 2014년 대한지방흡입학회 최우수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대표원장은 수술 건수 1만 5,000건이라는 지방흡입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AFC(국제지방흡입학술대회), 대한비만체형학회 학술대회,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등에서 지방흡입에 관한 연구와 강연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서울365mc병원 이종원 원장은 지난 27일 ‘동안 만드는 얼굴 지방이식 술기(Korean Techniques in Fat Grafting for Facial Rejuvenation)’에 대한 주제로 행사를 이끌어 많은 이들의 호응을 받았다.

마지막 날인 28일은 ‘얼굴 실 리프팅(Korean Facial Thread Lifting)’에 대해 클리닉 10 김석주 원장과 오앤클리닉 오승민 원장이 진행을 맡았다.

대한지방흡입학회 이선호 회장은 “지방흡입 수술 및 관련 비만 치료는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도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이다”며, “이번 AAAM 학술행사의 국내 개최를 계기로 앞으로 한국과 미국, 양국의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AAM으로부터 최종 선정돼 학술행사를 이끈 강사진들은 학회 측으로부터 관련분야 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AAAM training faculty’ 자격을 얻는다.

김정은 대표원장을 비롯해 이선호 대표원장, 이종원 원장, 김석주 원장, 오승민 원장이 그 대상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62413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종양내과학회, 항암치료 대국민 인식 제고 나서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정신의학회 2017 추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창립 20주년
대한골대사학회
CMS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