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소아감염학회 2017춘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5-12 00:31:28
  • 수정 2017-05-12 00:33:28
기사수정

대한소아감염학회(회장 김경효)가 오는 5월 14일 The-K Hotel 본관 2층 가야금홀에서 2017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Current Topics in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에 새로 개정된 결핵지침과 하기도 감염 항생제 사용 지침에 관한 강의로 진행된다.

또 이번에 개정된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의 역학과 관리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다.

‘Recent Advances in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세션에서는 소아청소년 감염에서의 항바이러스 사용에 관하여 체계화된 리뷰를 준비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Avian influenza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감염병의 가장 위중한 형태인 Sepsis 관련해서도 최근 연구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특강으로는 소아청소년 감염병 영역에서 중요한 임상 미생물학 중 약제 내성 기전과 이에 대한 진단법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하신 진단검사의학과 전문가의 강의를 하이라이트로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에도 지속적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대한소아감염학회와 일본소아감염학회 간 소아청소년감염 전공 석학자의 초청강의 교류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일본 Kanazawa University의 Akihiro Yachie 교수가 방문해 ‘Autoinflammatory diseases; clinical characteristics and molecular mechanisms’에 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김경효 회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소아청소년의 감염과 예방접종에 관한 학문의 발전과 연구, 정보 교환 및 회원 상호간의 친목 도모의 현장이 될 것이다”며, “대한소아감염학회는 앞으로도 그동안의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전과 꿈을 가지고 계속 전진해 감염병의 진단, 치료, 관리, 퇴치, 및 예방에 대한 연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백신들과 예방접종의 적절한 사용과 정책 수립을 위해 정부, 국민, 언론과의 소통 및 협력을 지속해 나가고 이를 통해 국가와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4516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구가톨릭대병원 이재훈 교수, 대한외과초음파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연제발표상’ 수상
  •  기사 이미지 ‘뇌종양’치료 시 후유증과 합병증 동반…치료법 및 의료진 선택 신중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박재현 교수, 아시아심폐마취학회 차기회장 선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