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아쏘시오홀딩스-파머신테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러시아 시장 진출 확대와 향후 독립국가연합을 포함한 유럽시장 진출 목적
  • 기사등록 2017-04-18 00:37:20
  • 수정 2017-04-18 00:40:09
기사수정

동아쏘시오그룹이 러시아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의 도약을 가속화 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최근 러시아 모스코바에서, 러시아 제약회사인 파머신테즈(대표이사 사장 비크람 싱 푸니아(Mr. Vikram Singh Punia), Pharmasyntez)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우수한 제품 및 제조기술과 파머신테즈의 현지 영업망 및 생산시설 등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하여 러시아에서 성공적인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통한 러시아 시장 진출 확대와 향후 독립국가연합(CIS)을 포함한 유럽시장 진출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파머신테즈에 결핵치료제 원료의약품인 싸이크로세린과 테리지돈, 숙취해소제 모닝케어를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 수출액은 약 52억 원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파머신테즈에 동아제약의 일반의약품 및 템포 등 컨슈머 제품, 동아에스티의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 디엠바이오가 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 등으로 공급하는 제품을 확대한다.

또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현지 생산에 필요한 일부 품목의 제조기술을 이전한다는 계획이다.

파머신테즈는 공급받은 제품의 러시아 현지 유통 및 판매, 마케팅뿐 아니라 회사가 보유한 공장에서 기술 이전된 제품의 생산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러시아 10대 제약사 중 하나인 파머신테즈는 항결핵제, 항생제, 에이즈치료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 및 판매하는 제약회사로 1997년 설립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0%씩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2,300억 원의 매출액과 병원 영업부문에 있어서 로컬 제약사 중 1위를 달성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이번 파머신테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동아쏘시오그룹은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 도약하는데 있어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그룹 내 사업회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24434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올 한 해 최고의 웹사이트 의료부문 통합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배우 김지수씨,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홍보대사 위촉
  •  기사 이미지 고대구로병원, 감염 관리 캠페인 진행
한국화이자제약
CMS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