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 예방 맞춤형 대책 제공 - 국토교통부 올해 55개 단지 점검…도로환경·진출입부·보행자 동선 조사 및…
  • 기사등록 2017-04-13 12:09:52
기사수정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맞춤형 대책이 나온다.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아파트 단지 내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아파트 단지 내 도로를 교통안전공단 전문가팀과 함께 도로안전점검을 실시해 단지 내 도로의 위험요인 등을 진단하고 맞춤형 개선안을 제시한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전국의 214개 아파트 단지에 대한 안전점검이 이루어졌으며, 올해는 55개 단지에 대하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도로안전점검 서비스를 원하는 단지의 관리주체 또는 입주자대표회의는 4월 3일부터 14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지자체에 신청하면 된다.

교통안전공단 전문가로 구성된 점검단이 신청한 단지 중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은 단지를 선정하여, 오는 5월부터 해당 단지를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단은 현장점검 시 도로 및 교통안전시설 등 전반적인 도로환경조사, 아파트단지 진·출입부, 차량 및 보행자 동선을 조사하여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맞춤형 개선대책을 마련하여 종합적인 결과를 알려준다.

이에 따라 해당 단지는 장기수선충당금 등을 활용하여 적절한 시설 개선과 보수를 실시한다.

국토교통부는 아파트 단지 내 도로안전점검 서비스를 통하여 전문가가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사고 대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데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고, 교통안전 시설물이 개선되어 아파트단지 내 교통안전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13201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