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임상통증학회 2017년 춘계학술대회 역대 최다 참석 - 9월 21일~23일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와 국제학술대회 개최 예정
  • 기사등록 2017-04-18 10:26:45
기사수정

대한임상통증학회(회장 서정환, 이사장 이시욱)가 지난 3월 25일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1층 강당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약 240명 이상이 참석, 역대 최다 참석 기록하면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Degenerative lumbar spinal pain: A long journey of degenerative cascade’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척추의 노화과정에 대해 병태생리부터 시작하여 영상의학, 흔한 질환 및 다양한 최신 치료법까지 망라해 관심을 모았다.

즉 ▲노화에 따른 퇴행성 요추부 질환들: 개념 및 병태생리, 그리고 영상의학적 소견 ▲퇴행성 연속병변의 과정에서 요통을 유발하는 퇴행성 요추부 질환들 ▲요추부 척추관 협착증: 퇴행성 연속병변의 종착역 등 3개의 part에서 33편의 강의와 Paper Presentation으로 구성, 진행됐다. 

이시욱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척추의 처음부터 끝까지 총망라하고, 치료에 대한 이야기 및 논란이 되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진행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며, “이런 프로그램 구성이 참석자들의 학술적인 만족도를 높인 것 같다”고 밝혔다.

실제 한 참석자는 “흥미있는 프로그램과 내용들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 구성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21일~23일 서울팔레스호텔에서 개최되는 추계학술대회는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제 6회 International conference and course on neuromuscular ultrasonography(조직위원장 이시욱)’ 학술대회로 진행될 이번 학술대회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로 약 30명의 초청연자를 비롯해 약 500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04575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종양내과학회, 항암치료 대국민 인식 제고 나서
  •  기사 이미지 대한통증학회, 자체 질향상 나서다…고위자과정 운영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정신의학회 2017 추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개최
대한골대사학회
CMS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