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골다공증학회, 낙상사고 많은 겨울철 ‘골절 예방 건강 강좌’ 개최
  • 기사등록 2016-12-15 00:53:03
  • 수정 2016-12-15 00:54:46
기사수정

대한골다공증학회(회장 박예수)가 14일 경기도 수원시 밤밭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골절 예방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아주의대 내분비내과 정윤석 교수와 최용준 교수가 각각 △골다공증 △낙상예방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의 도중 골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낙상 예방을 위한 하지 근력 단련과 평형성 증진에 도움이 되는 운동 동작을 배워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강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어르신들의 골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강의를 진행한 아주의대 정윤석 교수는 “중증 골다공증은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질환이지만 골다공증 환자의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제 복용을 통한 관리, 식단 관리, 근력강화 운동 등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질환이므로 정기적인 골밀도 검사를 통해 자기 뼈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치료 및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예수 회장은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화 사회로 진입했으며 노인의 삶의 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가 바로 골다공증이라고 생각한다”며, “골절 위험군인 어르신들께 관련 정보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골절 예방 건강강좌를 학회 차원에서 진행했으며 이번 강좌가 어르신들의 골절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밤밭노인복지관 조성호 관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건강강좌를 진행해 준 대한골다공증학회 측에 감사드린다”며 “밤밭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노인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17306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