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전남도, ‘의료관광 클러스터’ 공동 유치
  • 기사등록 2016-05-29 22:24:42
  • 수정 2016-05-29 22:25:01
기사수정

광주광역시와 전남도가 공동으로 응모한 문화체육관광부의 ‘2016년 의료관광 클러스터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4억원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민선6기 들어 양 시·도가 하계U대회 성공 개최, 광주전남연구원 통합, 빛가람혁신도시 활성화사업 추진, 제2남도학숙 건립, 광주·전남 농부장터 개장 등 연계 협력사업을 통해 동반 성장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는 과정에서 일궈낸 또 하나의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의료관광은 지역 특화 의료서비스와 관광·문화자원을 연계해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지난해 메르스 등의 여파로 의료관광시장이 침체해 새로운 성장 잠재력이 필요한데다 의료관광 유치의 수도권 편중을 해소하기 위해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 결과 광주시와 전남도는 각각 의료·뷰티·미용과 관광·휴양·웰니스 등 상호 비교 우위자원을 융합해 서로의 강점을 부각하고, 단점을 보완한 실질적인 상호 협력모델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의료관광 클러스터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광주·전남 의료관광 브랜드 개발을 비롯해 고부가가치 의료관광상품 공동 개발, 의료관광 안내 및 지원체계 구축, 해외 홍보·마케팅 등을 통해 의료관광산업의 동반 성장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양 시·도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동 의료관광 협의체를 구성하고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해 중국 중심의 의료관광객 유치를 함께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동 사업의 추진을 계기로 양 시·도는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협력이 확대되고 가속화해나갈 전망이다.

광주시와 전남도 관계자는 “국제의료관광은 블루오션 산업으로 많은 국가들이 의료관광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하고 있다”며 “이번 유치를 계기로 양 시·도의 의료관광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의 웰니스 자원을 특화해 동북아 의료관광 허브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45282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올 한 해 최고의 웹사이트 의료부문 통합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배우 김지수씨,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홍보대사 위촉
  •  기사 이미지 고대구로병원, 감염 관리 캠페인 진행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