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건선학회, 제 4회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 ‘힐링 워크 데이’ 개최 - 11월 1일, ‘세계 건선의 날’ 맞아 건선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하는 힐링 행…
  • 기사등록 2015-10-18 23:26:31
  • 수정 2015-10-18 23:28:23
기사수정

대한건선학회(회장: 송해준 교수,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피부과)가 오는 11월 1일(일) 오전 10시 The-K 호텔 서울 잔디광장에서 ‘힐링 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건선의 날(10월 29일)을 맞아 올해로 4회째 진행되는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힐링 워크 데이’는 건선 환자들과 가족, 학회 소속 의료진들이 함께 참여해 ‘힐링 걷기’, ‘숲 속 힐링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선 질환에 대해 올바른 치료법, 생활 수칙에 대해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평소 질환으로 힘들어하는 건선 환자들의 손을 바로 잡고, 건선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바로 잡는다는 의미를 함께 담아 ‘건선 바로잡다’를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이날 의료진과 환자들은 ‘힐링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양재시민의 숲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건선을 이해하는 다채로운 미니 이벤트를 즐길 예정이다.
 
6-10.jpg

또 학회 소속 건선 전문의료진들이 ‘숲 속 힐링 토크’에 참여해, 올바른 국소도포제 사용 및 관리법 등 평소 환자들이 궁금해 하거나 잘 못 알고 있는 건선 치료 및 관리법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꾸준한 관리와 치료로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환자를 초대해 이야기를 듣는 ‘힐링 스피치 - Talk to You’ 시간도 마련된다.

대한건선학회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건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선 치료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학회는 지난해 ‘건선 바르게 알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건선 치료 및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한건선학회 송해준 회장은 “건선은 피부 질환이라 증상이 쉽게 눈에 보이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사회생활에 지장을 받는 등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이에 학회는 건선 환자들이 꾸준한 치료를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힐링 워크 데이’ 를 비롯,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많은 환자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고, 건강하게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힐링 워크 데이’는 건선 환자와 가족을 포함, 건선 및 피부 질환에 관심을 가진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다만 참가를 위해서는 사전접수가 필요하다.

참가신청 :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kspde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전화접수(02-6915-3022).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51782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소아 심장 수술 시스템 붕괴 시작…흉부외과 전문의 절반이상 번 아웃 호소
  •  기사 이미지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간호법 통과시 ‘부진정 입법부작위 법령’ 헌법 소원 예고
  •  기사 이미지 대한통증학회 제73차 학술대회 개최…‘메타버스(Metaverse) 전시장’ 등 관심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