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체육회, 전국체육대회서 스포츠인권향상 홍보활동 실시
  • 기사등록 2017-10-31 16:27:16
기사수정


▲ 대한체육회가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기간인 20~26일 충북 충주 일원에서 종목 참가 선수, 임원, 학부모 등 220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인권 홍보 및 인지도조사를 실시했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기간인 20~26일 충북 충주 일원에서 종목 참가 선수, 임원, 학부모 등 2,20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인권 홍보 및 인지도조사’를 실시했다.

스포츠현장의 폭력 및 성폭력 근절을 위해 진행된 이번 스포츠인권향상 홍보활동은 육상, 양궁, 야구 등을 비롯하여 총 8개 종목에서 인지도 조사와 체육계 폭력·성폭력 개선도 조사도 병행하여 시행했다.

스포츠인권센터의 인지여부와 체육계의 폭력·성폭력 개선도 조사결과는 체육인들의 인권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여 향후 폭력 신고나 상담이 많았던 종목에 집중적으로 상담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대한체육회는 체육인의 인권 향상을 위해 2009년부터 스포츠인권센터(서울 송파구 소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인권에 관한 신고 및 상담, 스포츠 폭력·성폭력 예방교육, 정서지원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체육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폭력 및 성폭력을 근절하고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orts.or.kr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